지투파워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무상증자까지?!

반응형

지투파워는 EMS(에너지 관리 시스템)의 일종인 CMD(상태 감시 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배전반 및 태양광발전시스템 등의 제조 및 설치 사업 영위를 하고 있고 주요 제품으로는 수배전반, 태양광, 인버터(PCS), ESS 등이 있다. 원자력 전력설비 관련되어 원전 관련주로 묶여 있어 현재 정부 원전 확대 정책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자원 확보의 중요성으로 인해 원전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고 국내에서도 정부의 원전 확대 정책으로 인해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원전 관련주는 친환경, 탄소 절감 정책과 함께 묶여있으니 지속적인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투파워가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지투파워 주가 전망

지투파워 기업 로고

지투파워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지투파워는 원전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탈원전 폐지가 언급되고 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을 보여주었다. 현재는 국내 원전 확대 및 원전 수출로 인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또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투자자들의 무상증자 기대감이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도 확인되고 있다.

 

 

지투파워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1. 국내외 원전 비중 확대와 관심 증가
    • 우선 국내에서는 탈원전 정책을 완전히 뒤집고 원전 비중을 30%까지 확대하겠다는 '새 정부 에너지 정책 방향'을 발표하였다. 정부에서는 원전 확대 정책으로 2025년까지 1조원 가량의 일감을 주겠다고 발표한 적이 있다. 그리고 원전 세일즈, 수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원전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2. (미확정) 무상증자 기대감
    • 지투파워가 투자자로부터 무상증자 기대감을 받고 있다. 그 이유로는 매출과 부채비율, 유보율 등 안정적인 재무 환경 때문이다. 무상증자는 발행 주식수를 늘려 시장에서 거래를 활발하게 하면서 주가 상승을 일으킬 수 있는데 대부분 단기적인 반응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최근 노터스, 공구우먼, 케이옥션 등 무상증자로 인한 주가 급등 사례가 있으니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다.

 

 

지투파워 기업 정보

  1. 수배전반 및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중전기기의 연구개발 및 제조 생산을 영위
  2. 기술력은 정부로부터 신기술인증(NET), 신제품인증(NEP) 조달우수제품인증, 혁신제품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
  3. 조달청을 통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 대한 공급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기업 실적 및 재무정보

  1. 2022년 3월 별도기준 매출액은 52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 당기순이익 4.3억 원
  2. 현재 추진중인 신규사업은 광섬유 신경망 센서 기반 안전진단 EPC, 친환경기기, 전기자동차 충전소 등
  3.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공급을 하고 있으므로 정부의 원전 일감에 대한 기대감

 

 

지투파워 주가 차트 분석

지투파워 주가 차트 분석

지투파워는 지난 4월 상장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지나고 5월 중순부터 추세 전환 이후 저점을 높이는 우상향 그래프가 나왔다. 원전 관련주와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상승이 어디까지 갈 것인지는 불확실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상장 첫날 고점을 갱신하면서 매물대 소화를 확실히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주식을 하다보면 이런 주식이 바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으나 한번 주가가 하락(눌림)하고 상승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된다. 그럴 때 우리가 필요한 것은 전략이다. 분할 매수,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폭은 늘리고 만약에 손절하더라도 손실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본인의 기준과 전략에 맞춰 차분히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같은 하락장에서는 수익내기 쉽지 않으니 성공적인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보수적이고 느긋한 마음으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