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 간암치료제 개발 호재

반응형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쳑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회사이며 현재 간암 치료제 개발 효과가 부각 되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이렇게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중에는 박셀바이오의 간암치료제 효과가 기존 치료제 대비해서 월등히 높은 수준의 효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목차

     

    간암은 국내에서 7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발생하는 암이고 최근 5년간 생존율이 37.7%로 전체 암 생존율 70.7%의 절반 수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흔하면서도 위험한 암으로 알려져있다. 간암치료제 효과로 인해 주목받는 박셀바이오의 이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주가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 보도록 하자.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의 Vax-NK는 항암면역치료 플랫폼으로 진행성 간세포암종을 대상으로 한 자연살해세포 치료제이다. 자연살해세포는 선천면역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면역 세포이며 외부 감염원 또는 비정상세포를 빠르고 비특이적으로 반응하여 직접적 공격하고, 적응면역의 활성을 유도하여 특이 면역 방응과 염증 반응 조절을 한다.

    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간세포암 내용
    출처 : 박셀바이오 홈페이지

    박셀바이이오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1. 박셀바이오 Vax-NK의 월등한 완전 반응율 36.4%
      • 박셀바이오의 Vax-NK가 임상에서 완전반응율이 36.4%이고, 암세포가 30%이상 줄어든 부분관해를 포함한 객관적반응률은 63.6%까지 치솟는다. 현재 1차 간암 치료제로 사용하는 소라페닙, 렌바티닙의 완전전응률은 0.4%, 1.3%이다. 기존 치료제와 비교했을때 그 효과는 월등이 높다.
    2. 간암치료제 시장진출과 확대
      • 박셀바이오는 임상 2b상 진입, 조건부 허가 신청, 기술 수출 등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직접 제품 출시 판매를 할 예정이고, 기술 수출을 통해 해외 진출을 할 예정으로 알려져있다. 그리고 기존 진행성 간암 치료제 보다 월등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시장선점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알려졌다.

     

     

    박셀바이오 주가, 차트 분석

    박셀바이오는 2020년 9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사장하여 아직 2년도 채 되지 않은 기업이다. 시장의 평가를 받기전에 코로나 시기의 바이오 테마주 급등으로 인해 엄청난 상승을 보여 주었고 무상증자까지 하였다. 이후 주가는 조정국면으로 전환하였고 약 1년 6개월 동안 하락 추세를 이어 갔다.

    박셀바이오 주가 차트

    박셀바이오의 차트의 특이점은 거래량이라고 말할수 있다. 거래량은 주식 차트 분석에 중요한 지표중 하나이다. 상장이후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하여 상승 추세를 만들어 주었지만 권리락 이후 무상증자, 고점에서는 거래량이 많이 나오지 않았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세력의 매집?! 이라고 표현을 많이 한다. 엄청난 매수로 인해 주가 상승을 해주었지만 매도량이 극히 줄어 들었다는 것으로 해석한다.

     

    현재 추세는 오늘 상한가로 인해 장기 이동평균선(1년)을 상향 돌파하면서 강한 흐름을 보여주었다. 이동평균선의 수렴한 상태에서 강한 흐름이 위쪽으로 향해 주면서 좋은 흐름이 나올것으로 예측할수 있다. 약 1년 6개월간의 무상증자 물량을 소화하고 상승 흐름으로 추세 전환하는지는 조금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단기 스윙매매를 선호하기 때문에 현 시점 보다는 좀더 지켜 본후에 분할 매수를 통해 접근 하는 것을 선호한다. 아무리 강한 매수세가 들어와도 급등은 언제나 급락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인 기준과 매매 성향에따라 전략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함께보면 좋은 글

     

    조광ILI 무상증자 권리락, 알고 보면 보이는 상한가

     

    모아데이타 무상증자 권리락 수익률 계산 잘 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