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팩4호 주가 전망 : 경기 하락에 주목 받는 스팩주 그리고 인수합병

반응형

삼성스팩4호는 스팩(Spac) 주식의 일종으로 '기업인수목적회사'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주식으로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목적으로 이용된다. 즉, 스팩주를 통해 투자금을 모아 경쟁력 있는 비상장회사를 합병하여 경쟁력 있는 회사로 키우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이다.

 

스팩주는 상장 이후 3년 안에 합병을 완료해야 한다. 만약 3년 안에 합병 대상을 찾지 못한다면 상장 폐지가 된다. 상장 폐지가 되더라도 스팩주의 이점은 투자자가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회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원금은 상장가를 기준으로 하며 대부분의 스팩주는 기업가치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2,000원으로 동일하다.

 

 

삼성스팩4호 주가 전망

삼성스팩4호는 어려운 증시 상황 속에서도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다. 삼성스팩4호는 21년 5월에 삼성증권이 상장시킨 스팩이고 3년 안에 합병 기업을 찾아야 하므로 글 쓰는 시점 기준으로 1년 10개월가량 남은 시간이 있는 것이다.

 

스팩주는 이슈와 소문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최근 증시가 안 좋은 상황에서는 평균 수익률이 높은 스팩주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면서 더욱 등락이 심해지는 상황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스팩주는 오로지 차트를 이용한 기술적인 매매로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삼성스팩4호 차트 분석

삼성스팩4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삼성스팩4호 일봉 차트 분석
삼성스팩4호 일봉 차트

삼성스팩4호는 지난 3월 이후 저점을 높이며 우상향 박스권 차트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중, 장기 이동평균선을 정배열을 만들어주면서 좋은 주가 흐름을 만들어주고 있다. 현재 주가는 공모가 대비 약 3.4배가 되는 6,800원대를 기록 하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스팩4호 60분봉 차트
삼성스팩4호 60분봉 차트

위 차트는 추세전환을 보여준 3월 이후의 삼성스팩4호의 60분 봉 차트이다.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봤을 때 주가 급등 후 이동평균선 수렴을 거치고 다시 6월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6월 이후 현재까지 조정기간을 거치고 다시 주가 정배열을 만들어주는 모습이다. 거래량이 터지는 시간대를 보더라도 그 기간이 점차 짧아지면서 상승의 기류가 포착되기도 한다.

 

 

삼성스팩4호 주의사항

삼성스팩4호와 삼성전자의 인수합병(M&A)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대형 M&A가 진행 중이라는 이슈와 함께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데 이것은 전혀 상관없는 사실이다. 일부 투자자들의 심리로 인해 삼성스팩주들의 수혜 기대감을 증폭시킨 것으로 해석된다.

 

스팩주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올르면 시가총액이 올라 인수합병의 선택지가 좁아진고 M&A수단으로써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삼성스팩4호는 아직 비상장기업 인수 기간도 남은 상태에서 우리 개인 투자자들은 최대한 수익을 내기 위해 뜬구름 잡는 소문을 쫒기보다는 기술적인 매매와 전략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옳은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혹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적인 매매 방법과 기준을 통해 확실한 전략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만들어 보자.

 

 

 

기술적 분석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동평균선 매매 활용 : 지수이평, 단순이평 이해하기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