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사 주가 전망 : 테마주와 무상증자 기대감

반응형

양지사는 수첩, 다이어리, 노트류 등 단일 품목을 생산하는 회사로 동종업계 최대 규모의 업체이다. 소비자의 성향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시즌별 제품 출시와 디자인, 캐릭터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며 성장하는 회사이다. 최근 양지사의 주가가 가파른 상승을 이루고 있는데 그에 대한 원인과 기업분석 및 차트를 알아보도록 하자.

 

양지사는 아직 확정된 것은 없지만 주식 시장의 예측과 소문으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 된 것과 기업의 유동 주식수 및 엄청난 유보율로 인한 무상증자 기대감이 가장 크다. 위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양지사 주가에 대해 공부하여 보자.

 

 

양지사 주가 전망

양지사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양지사 기업 로고
양지사 기업 로고

 

양지사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이재명 테마주, 이재명 당대표 선거 출마

  • 양지사는 일부 투자자들 사이에 이재명 테마주로 불리면서 최근 당대표 선거 출마 이슈로 인한 매수세가 몰리는 상황이다. 이재명 정책 관련주로 분류되어 교육 정책 부분으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이 된다. 아직 명확한 연관관계는 없으니 추후에 명확한 판단이 필요한 부분이다.

 

 

양지사 품절주 영향

  • 품절주는 우선주처럼 유통되는 주식 물량이 적거나, 대주주 지분이 70% 이상으로 시장에 유통 물량이 적을 때 사람들은 품절주라고 이야기한다. 양지사의 상장된 주식의 수는 22년 7월 22일 기준 15,980,000주 이고 대주주 지분은 75.53%로 실제로 유통되는 물량이 적다. 여기에 자사주 14.04%까지 합한다면 약 89%가량 시장에 유통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양지사 주주 현황
양지사 주주 현황

 

양지사의 유보율과 무상증자 기대감

  • 최근 무상증자 흥행으로 인한 주식 시장의 무상증자가 예상되는 종목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 중에서 양지사도 엄청난 유보율로 인해 무상증자 후보에 올라와 있는 상황이다. 22년 3분기 기준으로 유보율이 2,311%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아직 무상증자에 대한 기업의 명확한 공시가 없기 때문에 투자에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다.

양지사 재무 정보
양지사 유보율

 

양지사 투자시 유의사항

투자자들의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한 것에 대해 양지사는 주가 변동성에 관련하여 공시할 중요 정보가 없다고 공시하였다. 이는 아직 공시할만한 단계가 아니거나 투자자들의 기대감만으로 주가가 급등했다고 판단을 할 수 있다. 특히 품절주와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인한 소수 계좌가 집중적으로 매수를 했다는 점이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꼽고 있다.

 

 

양지사 주가 차트 분석

양지사 차트 분석

양지사는 21년 1월 이후 우하향 박스권을 그리면서 주가 하락을 하고 있었으나 최근 우하향 박스를 뚫는 주가 흐름이 나왔다. 이는 분명히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인 것은 확실하다. 현재 투자자들의 추측과 소문으로 주가가 급등한 것은 맞다고 보이지만 차트 상에서는 추세 전환 혹은 상승의 여지가 보이는 상황이다.

 

현재 주가에서 약간의 조정 기간을 거치고 장기 이동평균선에서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더욱 매력적인 종목으로 분류가 될 수 있겠다. 만약 주가가 추가적으로 상승한다면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주가 흐름에 대해 공부해보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