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화성 주가 전망 : 리비안 관련주

반응형

대원화성은 인조피혁과 벽지, 화공약품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국내에는 오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어 친환경 시트를 공급하면서 부각이 되었다. 최근에 주요 내용으로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전기차에 친환경 시트 공급과 리비안의 아마존 전기차 공급 이슈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며, 작년부터 대원화성은 리비안 관련주의 대장주로 꼽히면서 지속적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원화성 주가 전망

대원화성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대원화성 주가의 강한 상승에 대한 이유와 주가 차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원화성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1. 현대차의 아이오닉5 일본 수출
    • 현대차의 대표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일본 수출을 진행한다는 소식이다. 대원화성은 아이오닉 5에 들어가는 친환경 시트 소재를 공급 중이다. 일본은 도요타, 렉서스, 혼다 등 여러 자동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점유율도 상당히 높다. 일본 자국 내에서는 외국 자동차 수요가 거의 없을 정도로 시장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아이오닉 5의 수출 소식으로 대원화성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다.
  2. 리비안, 아마존과 배송전용 전기 밴 공급
    • 리비안은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경쟁상대로 지목되면서 상장과 동시에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리비안은 아마존의 상품 배송 전용 전기 밴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으로 대원화성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원화성은 리비안에 친환경 시트 소재를 공급하면서 리비안 관련주의 대장주 후보로 이름을 올린 적이 있다.

 

대원화성 주가 차트 분석

대원화성 차트 분석

대원화성은 작년 10월 리비안 이슈로 인해 고점을 찍고 주가 조정기간을 거치면서 이동평균선의 수렴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주가는 우하향 박스권을 뚫어주는 상황과 장기 이동평균선(1년, 2년)을 동시에 상향 돌파해주면서 상승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대원화성 매매 전략

  1. 현재 주가는 3,400원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급등의 형태로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수 있으나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 우려와 금융, 통화 정책의 긴축 영향으로 인해 언제든지 하향 추세로 돌릴 수 있는 상황이다.
  2. 현재 주가의 진입 보다는 조금 더 눌리는 지점(장기 이동평균선)에 매수 혹은 철저한 분할 매수를 통한 스윙 매매 전략이 필요하다.
  3. 아직 저점이 높아지는 형태나 장기 이동평균선의 확실한 지지 역할이 확인되지 않았으니 단기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4. 장기 투자 또한 확실한 추세 전환 시그널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 독일 탈모화장품 안정성 소식에도 공매도 증가

 

신화인터텍 주가 전망 : 스마트필름 메타버스 관련주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수 있을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