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권리락 전에 매매 괜찮을까?

반응형

엔지켐생명과학은 글로벌 신약개발 사업부문과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으로 크게 나뉘어 있는 생명과학,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다. 엔지켐생명과학도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꼭 알아둬야 할 몇 가지를 공유하도록 하겠다. 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권리락, 매매 시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자.

 

 

 

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결정 내용

엔지켐생명과학은 1대 5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발표하였다. 권리락 전 1주를 보유하고 있으면 5주를 무상으로 배정해주는 것이다. 최근 무상증자로 인한 주가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엔지켐생명과학도 무상증자로 인한 일시적인 주가 상승을 이뤄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엔지켐생명과학 권리락, 신주배정일

우선 무상증자시에 신주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고 오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수 있을까? 

 

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권리락 결정공시

신주배정기준일 : 22년 8월 18일
권리락일 : 22년 8월 17일

** 무상증자 신주 배정을 받으려면 22년 8월 16일 장 마감 전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무상증자 물량을 받을 수 있다.

무상증자 신주 배정일 : 22년 9월 21일

 

 

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투자 시 주의사항

최근 무상증자 결정으로 인한 단기 급상승을 보여주었던 노터스, 공구우먼, 모아데이타 등 무상증자 권리락 전 후로 주가 상승을 이어가 주면서 단기, 장기 투자자들에게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었을 것이다. 하지만 엔지켐생명과학에서는 조금 다른 점이 몇 가지가 있다.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하락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차트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차트

  • 21년 고점 대비 22년 저점은 주가는 1/10으로 떨어지면서 엄청난 주가 하락이 일어났다. 이유가 무엇이든 기업의 가치는 주가로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 22년 초에 있었던 엔지켐생명과학의 유상증자 실패로 인한 대주주 변경 이슈도 남아 있다. 그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언급하겠다.

 

 

엔지켐생명과학 재무정보

엔지켐생명과학 재무 정보
엔지켐생명과학 재무 정보

엔지켐생명과학의 무상증자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회사 유보율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주식투자에 앞서서 회사의 기본 매출액 또는 회사 이익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것이 주의 사항이다.

 

 

엔지켐생명과학 최대 주주 kb증권

kb증권은 올해 3월 엔지켐생명과학의 유상증자 대표 주관사를 맡으면서 최대주주가 되었다. 이유는 엔지켐생명과학의 유상증자 흥행 실패로 실권주 약 380만 주를 모두 kb증권이 인수하면 엔지켐생명과학의 보유지분이 27.97%로 최대 주주 가되었다.

 

kb증권의 실주권 발행가액은 31,800원으로 무상증자 결정 공시 상한가 26,150원에도 약 17%  손실을 보고 있는 것이다. 많은 물량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주가 상승 시에 엄청난 물량이 한꺼번에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길 바란다.

 

 

엔지켐생명과학 매매 전략

무상증자 결정 공시가 발표된 종목은 권리락 이전에 최저점에서 매수를 해야 수익률이 높아진다. 권리락 이후 매도가 가장 중요하지만 우리는 단기, 장기적 매매 전략에 대해 모두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주식은 항상 저점에 사서 고점에 잘 파는 것이 고수의 길이다. 수익률보다는 수익에 집중해야 한다.

엔지켐생명과학 매매 전략

  • 현재 무상증자 결정 공시로 상한가를 달성하고 2 거래일 연속 하락한 상태이다. 매매 전략은 최대한 저가에 매수 고가에 매도이다. (손절도 예상을 하는 것이 좋다. 무상증자 이슈는 엄청난 거래량으로 급등락이 심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 본인 만의 추세선을 그려보고 아니면 이동평균선을 매수 매도 타이밍으로 잡는 전략도 좋을 것이다.
  • 무상증자 권리락 전 매도, 권리락 이후 매도, 무상증자 신주 물량 보유 전략까지 단기, 중기, 장기 전략을 세울 수 있지만 지금 기업가치를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 무상증자 이슈로 모든 주가가 흥행하고 가파른 상승을 이루는 것은 아니다. 위험해 보이거나 늦었다 싶을 때는 한 발짝 물러나서 관망하고 주가 흐름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지투파워 무상증자 결정에 매매 전략은 어떻게 잡을까?

 

지투파워 무상증자 결정에 매매 전략은 어떻게 잡을까?

지투파워는 글로벌 에너지 자원 확보 이슈로 인한 원자력 발전 이슈와 정부의 원전 확대 정책과 함께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는 종목이었다. 이번 지투파워가 1:4 무상증자 발표를 함과 동시에 상

cash-story.tistory.com

 

모비릭스 주가 전망 : 무상증자 관련주 기대감

 

모비릭스 주가 전망 : 무상증자 관련주 기대감

모비릭스는 스마트폰용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글로벌 시장 오픈마켓 서비스, 게임 퍼블리싱 등의 게임 산업의 사업을 확장하고 2022년 1분기 기준 180종 내외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다.

cash-story.tistory.com

 

조광ILI 무상증자 권리락, 알고 보면 보이는 상한가

 

조광ILI 무상증자 권리락, 알고 보면 보이는 상한가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의 무상증자 종목이 큰 인기를 모으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조광ILI도 무상증자 결정 공시 이후 계속 지켜보면서 주가를 확인하였는데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는 날

cash-story.tistory.com

 

모아데이타 무상증자 권리락 수익률 계산 잘 하세요!

 

모아데이타 무상증자 권리락 수익률 계산 잘 하세요!

모아데이타는 의료용 기기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고 최근 무상증자 결정 공시와 함께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무상증자 결정 공시와 함께 엄청

cash-stor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