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경제 효과 : K-콘텐츠 전성기, 관련주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채널 ENA와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한국 드라마로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가 대형 로펌에 입사를 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슈가 되면서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몰이로 인해 발생되는 경제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경제효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종영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스토리 전개가 어떻게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 시청자의 관심을 더욱 끌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요즘 자극적인 콘텐츠가 너무 많은 상황에서 별다른 자극적인 내용 없이 인기를 끌고 있어 시청하기에 거부감이 없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해외 반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채널 ENA에서 방영과 넷플릭스에 동시 방영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한국을 이외에도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8개국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면서 K-콘텐츠의 인기가 점점 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는 '비상한 변호사 우영우'라는 제목으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중국 최대 콘텐츠 리뷰 사이트에서는 평점 9.3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CNN에서는 제2의 오징어 게임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젊은 여성 변호사 이야기가 넷플릭스에 인기를 끌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그리고 미국 쪽에서는 리메이크 제안까지 받아 현재 제작 검토 중이라고 언급하였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경제 효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하자 원작, 촬영지, 촬영 소품(goods)까지 인기가 치솟았다. 특히 드라마에서 나온 경남 창원시 동부마을에 있는 팽나무는 관광객들이 붐비면서 인증샷의 명소가 되었고, 우영우 김밥의 가게 촬영지도 연일 방문자가 늘면서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이다.

 

그리고 드라마에서 나오는 제품들 특히 우영우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가방, 고래 시계, 키링은 현재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는 상황이다. 모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3차 예약 배송까지 진행되고 있는 상태이다.

 

채널 ENA의 인지도도 상승하였다. 국내 콘텐츠로 넷플릭스가 아니면 KT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ENA 채널을 시청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ENA 채널에도 관심이 쏠렸다. 그리고 채널 ENA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약 1,000억 원 이상의 효과를 봤을 거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시즌제, 리메이크 가능성으로 추가 경제 효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연출을 맡은 유인식 PD는 '낭만 닥터 김사부'를 시즌제로 연출해본 경험이 있는 PD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가 커지게 될수록 제작사, 연출, 배우 들은 시즌제를 고민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시즌제로 추가 방영이 된다면 국내외 인기가 지속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고 흥행에 성공한다면 추가적인 경제 효과도 기대해볼 만한 부분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리메이크 제안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국의 드라마 같은 경우는 시즌제로 방영하여 지속적인 인기몰이에 유리한 편이다. 리메이크 작품이 흥행을 한다면 원작의 인기가 다소 떨어질 수도 있지만 시즌제로 추가 제작이 없을 때에는 리메이크 제작을 통해 추가적인 경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경제효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관련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관련된 주식 몇 가지 종목만 공부하고 넘어가 보자. 이미 주식 시장에서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효과가 반영이되어 크게 상승한 이력이 있다. 하지만 추후에 비슷한 상황에서 주식 시장의 대응을 위해 공부하고 넘어가보자.

 

  • 에이스토리 (241840)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 재산관 판매 및 부가 사업을 영위함
  • 지니뮤직 (043610) : KT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 제작사로 참여, KT 그룹 계열의 디지털 음악 서비스 업체
  • 스카이라이프(053210)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방영 플랫폼, 채널 ENA 운영사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