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우노 주가 전망 : 300% 무상증자 결정에 매매 전략은 어떻게 세울까?

반응형

폴라리스우노는 합성사 사업부와 화학사업부로 분류되며 합성사 사업부의 가발용 원사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폴라리스우노는 8월 17일 기준으로 300%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발표하면서 주가가 급등하였다. 기존 주주들과 일반 투자자들도 단기적 상승 흐름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여 크게 관심을 받고 있다.

 

폴라리스우노의 300%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보면서 무상증자 일정과 내용 그리고 단기적 상승흐름에서 우리가 어떻게 매매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폴라리스우노 300% 무상증자 결정

폴라리스우노 무상증자 공시
폴라리스우노 무상증자 결정공시

폴라리스우노의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보고 만약 단기적 매매를 진행한다면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폴라리스우노 무상증자 결정 공시에서 확인해야 할 것은 신주배정기준일과 신주 상장 예정일이다.

 

폴라리스우노 무상증자 신주 받는 방법

폴라리스우노 신주배정기준일 22년 9월 2일로 권리락 전일까지 폴라리스우노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주주명부에 이름을 올려 무상증자 신주를 받을 수 있다.

8월 31일 9월 1일 9월 2일
장마감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신주 배정 받을 권리 발생
권리락 신주배정기준일
  • 폴라리스우노 권리락일은 22년 9월 1일이 되므로 권리락 전일인 8월 31일 장이 끝나기 직전까지 폴라리스우노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무상증자 매매 전략 공유

무상증자 공시 발표 시에는 일반적으로 호재로 인식되어 주가가 급등한다. 기존 주주에게는 큰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기회이며 일반 투자자들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무상증자 이슈로 인해 주가가 급등락 하는 과정에서 손실을 볼 수 있으니 신중히 매매를 하는 것이 좋다.

 

무상증자 매매 관련 내용을 보고 더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단기적 매매 전략 (권리락 이전 매매)

일단 무상증자 공시가 발표되면 폴라리스우노와 같이 상한가를 달성하는 경우가 많으며 상한가를 달성하고 나면 엄청난 매수 물량으로 일반 투자자들은 주식 매수의 기회조차 오지 않을 때도 있다. 하지만 무상증자로 수익을 낼 수 있다면 주가 흐름을 파악하고 공부해두면 좋다.

 

  1. 무상증자 발표 이후 급등 후 눌림목 공략
    • 기존 주주가 아니면 무상증자 이후 바로 상승하는 타이밍에서는 주식을 매수하기 어려우니 권리락 이전에 주가가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구간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 여기서 무상증자 권리락 이전 매도와 이후 매도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지만 최대한 권리락 전일까지 주식의 평균단가를 낮춰가면서 주식 매수를 하는 것이 옳다.
    • 권리락 이후에는 주가가 일시적 착시효과로 급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니 신주 받을 권리를 챙긴 이후에 기존 보유하고 있는 물량을 최대한 고점에서 매도를 하기 위해 고민을 해야 한다.
    • 만약 신주를 받을 권리가 생겼다면 신주 상장예정일을 기다렸다가 물량 매도

 

무상증자 발표 이후 매매 전략은 이전 포스팅인 지투파워 무상증자 결정에 매매 전략은 어떻게 잡을까? 를 확인하여 매수 타이밍을 노려보자.

 

중장기적 매매전략 (무상증자 물량 확보)

무상증자 물량을 확보하였다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최대한 고점에 매도를 하는 것이다. 사실 권리락 이후 주가가 일시적으로 상승할 때 기존 보유물량을 정리하고 무상증자로 신주 배정을 받는 것으로 추가 수익을 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기업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중장기적 투자로 주식을 보유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지만 시간 투자가 있어야 하므로 무상증자 이슈 대비 효율적이지는 못하는 방법이다.


무상증자가 발표되고 만약에 수익 내기 위해서는 일단 권리락 이전에 보유 주식의 평균단가를 최대한 낮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공시 발표 후 급등 후 권리락 이전까지 조정기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때 매수 타이밍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명심해야 할 것은 모든 주식이 최근에 무상증자로 이슈가 되었던 노터스, 공구우먼과 같이 극적인 상승을 보여주지 않으니 주식 매매에 신중할 것을 당부드린다. 차트상에서 주가가 급등하는 것을 보면 수익을 내기 쉬워 보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손실로 이어지는 매매이니 충분히 공부를 하고 전략을 세워 매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린다.

 

아래 무상증자 관련해서 함께 읽으면 좋은 글이 있으니 무상증자 매매 관련해서 공부하고 넘어가자.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 수 있을까?

 

지투파워 무상증자 결정에 매매 전략은 어떻게 잡을까?

 

무상증자 권리락 매도 타이밍 잘 잡아야 합니다!

 

조광ILI 무상증자 권리락, 알고 보면 보이는 상한가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