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하이텍 주가 전망 : 신규 상장 매도 타이밍

반응형

대성하이텍은 정밀 부품을 중심으로 2차 전지 자비, 반도체 장비, 방산부품, IT부품으로 주요 산업군에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 외 스위스턴 자동선반 사업 및 컴팩트 머시닝 센터 사업 등이 있다. 대성하이텍은 22월 8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여 상장 전부터 기대가 되는 종목으로 대성하이텍 신규 상장 공모주 매도 그리고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성하이텍은 공모가 9,000원으로  공모가 대비 시초가는 13,000원으로 시작하여 장 초반 강세를 보여주었다. 공모주의 특성상 개인투자자들은 장기 보유를 하지 않고 상장일 초반에 매도를 하여 수익을 챙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공모주 수익 실현을 위해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도록 하자.

 

 

 

 

 

 

대성하이텍 공모주 분석

대성하이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대성하이텍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 공모주 매도에 앞서 다만 아쉬웠던 것은 상장 첫날 국내 주식 시장이 큰 하락을 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던 것이었다. 코스피는 -1.21%, 코스닥은 -2.25% 하락으로 대성하이텍이 속한 코스닥 지수가 크게 하락을 하였다.

다만, 대성하이텍의 상장 첫날 성적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을 한다. 공모가액 9,000원에서 시초가 13,000원으로 약 45% 정도 상승하여 시작하였다. 물론 따상을 바랬던 투자자들에게는 아쉬운 시초가였지만 강한 상승으로 시작을 한 셈이다.

 

개인 투자자로 대성하이텍 공모주에 투자를 한 사람들은 장 초반에 수익실현을 하였다면 큰 수익을 얻었을 수도 있다. 상장 첫날 대성하이텍은 14,600원(+12.31%)으로 마감한 상황에서 앞으로 주가 흐름에 대해 분석을 해보자.

 

 

 

 

 

 

대성하이텍 주가 흐름 분석

대성하이텍 공모주 상장 첫날

위 차트는 대성하이텍의 상장 첫날 5분 봉의 차트이다. 상장 이후 강한 상승 흐름으로 14,600원을 돌파하였고 추가적인 상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 이후 옆으로 횡보하는 주가 흐름을 보여주었다. 주가는 14,000원 ~ 14,600원 사이의 박스권을 유지하였고 14,600원에 마감하였다.

 

여기서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거래량이다. 상장 첫날 14,616,855주이며 거래량이 많이 나온 시간대는 장 초반 10분이다. 이후에는 거래량이 거의 없어 주가가 옆으로 횡보를 한 것이다. 장초반 강한 거래량으로 주가가 상승하였지만 이후에는 큰 물량이 나간 흔적을 찾을 수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아직 대성하이텍의 일반 배정으로 공모주를 받으신 분들이라면 현재 주가보다 조금 높은 가격에 매도하실 수 있는 기회는 있다고 판단된다. 아직 약 62% 정도 수익권을 유지하고 계시기 때문에 즉시 매도를 하셔도 된다. 주식이란 게 욕심을 내면 낼수록 더욱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위 내용들은 공모주를 9,000원에 보유하고 계신 분들의 시각에서 작성한 내용이므로 현재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대성하이텍을 매매하시는 것보다 주가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공부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상장 초반에는 급등락이 심하기 때문에 자칫 섣부른 매매는 고점에 물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공모주 혹은 추세 상승하는 종목에 대해서는 60분 봉 매매 기법을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상장 초기 매매에 많은 도움을 준다. 현재 대성하이텍은 60분 봉상에서 5선 이탈이후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60분봉 상에서  단기적 대응은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OBV 보조지표 : 거래량으로 주가 상승 예측 하기, 실전 매매 활용법

 

MACD Oscillator 보는법 : 매매활용, 추세전환 확인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