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정책 관련주 6종목 : 저출산 정책(육아) 대장주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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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장려정책은 저출산 문제에 직면한 국내 상황에서 중요한 정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 정책은 인구 감소 문제가 제기될 때마다 국회 혹은 지자체에서 지속적으로 언급되며 특히 선거 시즌에는 더욱 힘을 받으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목차

     

    출산장려, 저출산, 육아 관련 정책으로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 제로투세븐, 웅진씽크빅, 예림당, 캐리소프트, 헝셩그룹 등이 있으며 이 글을 통해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한 종목 공부를 해보자.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총 정리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 정책, 육아 정책으로 국내 시장에서 강한 종목에 대해 공부하고 개별 종목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해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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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가방컴퍼니 (출산장려정책 대장주)

    출산장려정책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이다.

     

    기업 소개

    • 아가방컴퍼니는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의 브랜드를 보유
    • 아가방컴퍼니의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1.8% 점유율, 국내 임대 4.3%,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9% 구성
    • AGABANG U.S.A., Inc., 연태 아가방 복식 유한공사, 아펙스, 북경 아가방 무역 유한 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기업 실적

    아가방컴퍼니 재무정보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3.8% 감소하였지만 영업이익 흑자 전환, 당기순손실 94% 감소
    • 2022년 3월 대비 6월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대폭 상승, 당기순이익 증가
    • 코로나19 이후 비효율적 오프라인 매장 축소, 온라인 사업 확장을 통해 수익성 확보
    • 중국의 랑시 그룹과 협력하여 중국 현지 해외 영업을 통해 수출 다변화 모색

     

     

    토박스코리아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는 유아용 신발을 주력으로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로 아가방컴퍼니와 함께 2대 대장으로 꼽히는 종목이다.

     

    기업 소개

    • 토박스코리아는 현재 30여 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
    • 백화점 33개, 아웃렛 17개, 쇼핑몰 7개, 대리점 1개점으로 총 58개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 매출 구성은 유아용 신발 83.25%, 액세서리 13.6%, 의류 약 3.37%로 구성

     

    기업 실적

    토박스코리아 재무정보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54.8% 증가, 영업이익 4.4% 감소, 당기순이익 3.1% 증가
    • 온라인 쇼핑몰 중 자사몰은 중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온라인 판매 계획 확대
    •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와 유아용 제품의 안전성을 향한 고객만족을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

     

     

     

     

    제로투세븐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유아 고객을 목표로 패션, 궁중비책, 포장 사업으로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 소개

    • 제로투세븐 패션사업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를 제조 및 판매
    • 유아용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을 통해 유아 패션, 용품을 판매
    • 궁중비책 사업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주이책을 제조하여 국내외 영업활동

     

    기업 실적

    제로투세븐 재무정보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2% 감소, 영업이익 10.3% 감소, 당기순이익 21.4% 감소
    • 코로나19로 인한 패션사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오프라인 매출 감소한 것이 악영향
    • 포장사업부문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락다운이 악재로 작용
    • 다만 궁중비책 사업에서 코로나19로 축소되었던 면세 채널 매출이 개선됨

     

     

    웅진씽크빅 (출산장려정책, 육아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회원제 학습지와 도서를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대표 학습지 브랜드로 출산, 육아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기업 소개

    • 웅진씽크빅은 회원제 학습지, 전집 도서기반의 어린이 교육서비스를 비롯한 온, 오프라인 학습 서비스를 진행
    • 2019년 전과목 AI맞춤형 스마트 학습이 가능한 '웅진 스마트 올'을 론칭

     

    기업 실적

    웅진씽크빅 재무정보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31.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 증가에도 원가(도서, 태블릿 PC, 용지 등) 비용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 적자전환
    • 국내 교육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라 다양한 채널의 마케팅을 전개
    • 아동도서, 전집, 학습지 시장, 디지털 종합 학습 매출을 높여가고 있음

     

     

    예림당 (출산장려정책, 육아 관련주)

    예림당은 유아용 도서 및 콘텐츠 제작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예림당의 why 시리즈는 초등학교 사이에서 유명한 도서로 출산 관련주로 편입

     

    기업 소개

    • 예림당은 청소년 및 유아용 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등 사업을 영위
    • 국내외 콘텐츠 판권 매니지먼트 및 PHC 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

     

    기업 실적

    예림당 재무정보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22.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82% 감소
    • 티웨이항공을 연결 종속회사에서 제외함
    • 티웨이항공 연결 종속회사 제외 이후 콘텐츠 제작, 캐릭터 라이센싱,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추가 수익 창출 효과 기대

     

     

    캐리소프트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캐리소프트는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기업으로 육아,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이다.

     

     

    기업 소개

    • 캐리소프트는 2014년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
    • 어린이, 가족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며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2022년 1분기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 파크' 개발 2022년 4분기

     

    기업 실적

    캐리소프트 재무정보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73.9% 증가, 영업손실 59.5% 감소, 당기순손실 88.6% 감소
    • 게임 출시와 함께 3D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인 '캐리와 슈퍼 콜라', 22년 4분기부터 상영 예정인 OTT 시리즈 '캐리파크 스토리' 콘텐츠 제작 및 방영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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