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엘다바 원전 3조원 수주 : 원전 관련주 부각 예상

반응형

이번 정부에서 확실히 원전 산업을 활성화하고 국가 핵심사업으로 키우기 위한 노력들이 보인다. 이번 이집트 엘다바 원전 프로젝트 수주는 아프리카 지역의 최초로 시행하는 원전 사업으로 한국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주한 것이다. 정부에서 직접 원전 사업 수주를 하면서 국내 원전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엘다바 원전 건설 프로젝트 수주는 2009년 UAE 바라카 원전 이후 13년 만의 최대 규모로 알려져 있다. 엘다바 지역의 원전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원전 산업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향후 체코, 폴란드 등의 원전 수출을 위한 강한 모멘텀을 만들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원전 관련주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이집트 엘다바 원전 : 3조 원 수주

이집트 엘바다 원전 수주

이번 정부에서는 원전 산업 생태계를 살리기 위해 2025년까지 약 1조 원의 일감을 주고, 원전 산업 관련된 중소기업 정책 자금 등의 3,800억 원 유동성을 공급한다는 내용을 발표한 적이 있다. 1조 원의 엄청난 규모의 일감을 주기에는 너무 성급한 발표이지 않았나 싶었지만 이번 수주를 통해 가능성이 보이기도 한다.

 

2022.06.23 - 원전 강국 만들기, 정부의 탄탄한 지원 예고 ☜ 내용 참고

 

이번 엘다바 원전 프로젝트는 이집트 원자력청이 발주하고 러시아 ASE가 수주한 엘다바 지역의 1,200MW급 원전 4기 건설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에 한국수력원자력이 기자재 공급 및 터빈 건물 시공 부분을 수주를 하였다. 사업 기간은 2023년부터 2029년까지이다.

 

최근 주식시장의 주도주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국내 원전 산업은 전 세계 최저 수준의 건설 단가와 100여 개 이상의 원전 기자재 기업들의 탄탄한 공급망, 기술력으로 각국의 발주처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수주를 통해 원전 수출의 강한 모멘텀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원전 관련주 : 원전수출국, 소형 원전 SMR, 원자력 재가동 정책☜ 내용 참고


이번 엘다바 원전 프로젝트의 참여 부분은 원전 기자재, 터빈 시공 분야로 관련 종목을 미리 공부하고 주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강한 상승을 나올 때 매수하는 것이 아닌 주가 눌림목을 활용하여 상승 추세로 인한 수익 실현 전략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