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전기 주가 전망 : 스마트그리드, 전력설비, 전선 관련주

반응형

일진전기의 주가 현재 포지션에 대해 공부해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일진전기는 스마트그리트 섹터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추세 상승을 보여준 적이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 포지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일진전기의 주요 이슈와 주가 전망,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일진전기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계폐기, 변압기 등)를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중전기 제조업체로 전력망 구성에 필요한 제품을 제공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일진전기 주가 전망

 

일진전기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우측 상단의 개별 종목 주가 전망에서 더 많은 종목 정보를 보실수 있다.

 

일진전기 주목 해야하는 이유

일진전기는 스마트그리드 대장주로 꼽히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트그리드(Smart Grid)는 전기 공급자와 사용자에게 전기 사용 정보를 제공하면서 보다 효과적으로 전기 공급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그 외에 전력기기, 전선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전기차 시장과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커짐에 따라 전력기기 및 전선 업계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에너지 안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신재생에너지가 주목을 받고 있고 에너지 효율을 올릴수 있는 스마트그리드 서비스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진전기 실적 상승

 

일진전기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중 하나는 실적이다. 최근 가파른 물가 상승으로 인해 전선의 원재료인 구리 가격이 많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적 상승이 돋보인다.

일진전기 실적

국내 전선업계에서는 LS전선과 대한전선의 시장 점유율이 높지만 일진전기가 전선 산업에서 실적 상승이 돋보인다. 그리고 전선의 원재료인 구리 가격이 많이 상승하였지만 원가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 것으로 보인다.

 

사실 기업의 실적은 주가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실질적인 반영이 언제 되느냐가 관건이다. 단기적인 실적 개선은 주가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실적 상승이 필요한 부분이다.

 

 

일진전기 차트 분석

일진전기 차트분석
일진전기 차트 : 20년9월 ~22년 9월

위 차트는 일진전기의 최근 2년간 차트이다. 약 1년 동안 파란색 박스권과 빨간색 박스권으로 추세 하락과 상승을 반복해주면서 충분한 물량 소화를 하고 최근에 주가는 주요 가격대인 5,000원에 위치하고 있다.

 

2022년부터는 국내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빨간색 상승 박스권에서 스마트그리드 이슈가 부각 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다.

일진전기 차트분석
일진전기 차트분석 : 2022년 7월 ~ 9월

현재 주가 포지션이 좋은 이유에 대한 간단한 기술적 분석이다. 가격 이동평균선, RSI, MACD 보조지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위 3가지는 주식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조지표들이다.

 

현재 주가(2022년 9월 20일 종가 기준) 5,070원으로 라운드 피겨(Round figure) 가격대에 위치해 있으며 장기 이동평균선(2년, 480일)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RSI 보조지표를 보았을때도 최근 9월 주가는 하락하는 듯 보이지만 RSI 값은 과매도 구간 30 이하 값에서 반등이 나오면서 저점이 높아지고 있으며 주가와 RSI값의 다이버전스가 발생하였다. RSI 다이버전스 중에서도 주가 하락, RSI값 상승은 이후 주가 상승의 가능성이 높다.

 

MACD 값은 아직 골드크로스가 나오지 않았지만 MACD와 Signal선의 이격을 좁히면서 골드크로스가 나올 가능성이 보이며 오실레이터(Oscillator) 값도 상승 반전의 가능성이 보이는 구간이다.

 

일진전기의 종목 추천이 아닌 주가 향후 흐름에 대한 공부를 위한 기술적 분석이니 현재의 분석과 향후 주가 흐름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RSI 다이버전스 내용 참고용↓↓↓↓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에서 여러 보조지표가 있지만 RSI 보조지표는 일반적으로 주가의 추세(상승 추세, 하락 추세)의 고점과 저점 확인하는데 많이 활용하고 있다.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단타, 스윙, 중장기 매

cash-story.tistory.com

 

MACD 보조지표 내용 참고용↓↓↓↓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에서 MACD는 보조지표로서 이동평균선 사이의 추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주식 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주식 차트상 단순 이동평균선만으로는 단기 변동성으로 인해 매매 타이밍을

cash-story.tistory.com

MACD Oscillator 보는법 : 매매활용, 추세전환 확인

 

MACD Oscillator 보는법 : 매매활용, 추세전환 확인

MACD 보조지표에 포함되어 있는 Oscillator를 확인하고 주식의 흐름과 추세전환, 보조 지표 기능을 활용한 매매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보조지표는 언제나 후행성 지표이니 만큼 주식 투자에 참

cash-story.tistory.com


국내 주식시장의 약세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은 수익 실현이 어려운 환경일 것이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시장보다 강한 종목을 찾고 본인의 기준에 맞는 매매를 진행하는 것이 수익을 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수익은 욕심내지 않고 손절은 과감하게 하는 것이 장기적인 주식 투자에 좋은 습관이 될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주식 AD Line 거래량 관련 보조지표(Accumulation-Distribution)

 

주식 CCI 지표 활용한 매수매도 타이밍 확인 매매법

 

태조 이방원 주식 관련주 : 이슈가 되는 이유 정리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6 종목 : 폐배터리 대장주 정리

 

태양광 관련주 6 종목: 미국 인플레이션 법안 통과 수혜 기대(대장주 포함)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