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영향 : 롯데케미칼 인수로 인한 이차전지 시장 경쟁력 확보

반응형

일진머티리얼즈는 소재 사업 부문과 건설 사업 부문으로 분류되며 소재 사업부문은 리튬 이온 이차전지 소재인 Elecfoil 등 제품을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 2022년 10월 11일 롯데케미칼은 일진머티리얼즈를 인수한다는 내용을 발표하면서 이차전지,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분야에 진출하면서 국내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케미칼이 인수하는 일진머티리얼즈의 기업 정보와 이번 인수를 통해서 어떤 효과가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투자 권유가 아닌 종목 공부를 위한 기록이니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자.

 

일진머티리얼즈 기업 정보

일진머티리얼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일진머티리얼즈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이차전지 배터리에 사용되는 동박(Elecfoil)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곳이다.  동박은 구리를 고도의 기술을 이용하여 얇게 편 막(두께 10㎛)으로 이차전지 소재에 핵심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일진머티리얼즈는 국내 2위 전 세계 4위의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다.

  • 세계 1위 동박 업체 SK넥실리스 전세계 점유율 약 22% (SKC 2020년 1월 인수, SK넥실리스 사명 변경)
  • 세계 2위 동박 업체 왓슨(중국) 전 세계 점유율 약 19%
  • 세계 3위 동박 업체 창춘(대만) 전 세계 점유율 약 18%
  • 세계 4위 동박 업체 일진머티리얼즈 전 세계 점유율 약 13% (롯데 케미칼 2022년 10월 인수)

이번 롯데케미칼의 일진머티리얼즈 인수는 이차전지 배터리 소재 분야에 밸류체인을 완성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목표가 확실히 보인다. 그리고 2030년까지 배터리 소재 분야에 총 4조 원을 투자하여 연간 매출 5조 원을 달성하는 목표를 세우고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일진머티리얼즈는 국내 연간 1만 5,000t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와 스페인 시설도 증축하고 있어 전 세계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는 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롯데케미칼의 자본력을 통해 시설 투자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롯데케미칼의 이차전지 소재 분야 전망 인수 내용 정리

롯데케미칼의 일진머티리얼 인수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미국 내 배터리 소재 지주사인 롯데 배터리 머티리얼즈 USA가 일진머티리얼즈를 인수하는 내용으로 인수를 위해 2조 7,000억 원의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롯데케미칼 일진머티리얼즈 인수 내용

롯데케미칼은 지난달 이사회를 통해 배터리 부문 자회사인 롯데 배터리 머티리얼즈 USA에 2,750억 원을 증자한다고 밝혔으며 이 자금이 일진머티리얼즈 인수 자금의 계약금으로 사용된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국내외 동박 시장 경쟁 : 롯데와 SK

이미 SKC는 SK넥실리온을 인수하면서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동박 시장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롯데케미칼의 일진머티리얼즈 인수는 국내외 동박 시장의 경쟁자로 등장하였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아직 글로벌 시장에서는 4위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롯데케미칼의 자본력을 통한 투자로 인해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미 국내와 말레이시아에서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고 약 6만 톤의 생산 CAPA를 보유 중이다. 이번 롯데케미칼 인수 이후 2027년까지 말레이시아를 포함하여 스페인, 미국 생산기지를 통해 약 23만 톤의 공장 설비 증설을 계획 중이다.

 

이차전지, 전기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소재 분야의 수요도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각 회사의 규모도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되는 부분이다. 국내 두 업체의 이차전지 소재 시장 경쟁이 어떻게 진행될지도 기대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식 엔벨로프(Envelope) 보조지표를 이용한 매매 활용법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MACD Oscillator 보는법 : 매매활용, 추세전환 확인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