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온 주가 전망 : 애플페이 관련주 국내 출시 임박

반응형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통신 산업의 솔루션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서비스업 외에도 스마트 카드 발급 및 발송 시스템 분야에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루온은 애플페이 관련주로 편입되어 애플페이 국내 출시 임박에 따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현재 애플페이 국내 출시는 11월 30일(미정)이라고 예측되고 있으며 현재 출시 일정까지 나온 상태에서 주가 상승에 대한 재료 소진으로 판단할 수 있으나 종목 공부를 위한 이슈와 차트 분석을 해보도록 하자.

 

이루온 주가 분석에 앞서 현재 애플페이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종목으로는 한국정보통신, 이루온, 나이스정보통신 등이 있다. 그중에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은 한국정보통신으로 오프라인 결제망 구축 시 한국정보통신이 애플 페이의 신용카드 부가통신업(VAN)으로 선정 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가장 주목 받고 있다.

 

이루온 주가 전망

이루온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루온 주가 전망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이루온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이루온이 주목 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로 인한 이슈 때문이다. 시장에서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11월 30일에 국내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면 애플페이가 국내 출시되면서 이루온 주가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애플페이는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앱을 통해 오프라인,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미 시장에서는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서비스 독점 계약을 맺고 NFC(근거리무선통신) 결제가 가능하도록 연동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되고 있다.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페이가 NFC 기반으로 결제가 이뤄질 예정이지만 국내 270만 신용 가맹점 중에서 NFC 결제 단말기를 구축한 곳은 대략 6만 ~ 7만개로 알려져있다. 애플페이가 국내 도입되고 이용자가 증가할 경우에는 NFC 단말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여기서 이루온이 NFC 단말기에 공급되는 무선 통신 칩을 공급하면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예측이다. 단순히 애플페이 국내 출시로 인해 NFC 단말기 수요 증가 그리고 이루온의 수혜로 이어지는 내용이다.

 

테마주로 꼽히는 이야기일 뿐 아직 시장에서는 명확하게 이루온이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내용은 존재하지 않는다. 주식시장에서는 수혜주로 꼽히면서 주목을 받고 주가가 움직이는 상황인 것이다.

 

이루온 주가 차트 분석

이루온의 주가 차트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참고 및 공부용으로 사용하시고 추천주가 아님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이루온의 최근 2년간의 주가 차트이다. 

이루온 차트 분석

이루온 21년 역사적 신고가 차트를 그리면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다. 우리가 현재 시점에서 가장 주의 깊게 봐야 할 부분은 두 가지이다. 파란색 박스의 하락 추세와 빨간색 박스권의 주가 흐름을 주목해야 한다.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거래량이 터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원래 주식에서 고점 달성을 위해 매물 소화와 엄청난 매수세가 합해서 신고가를 달성하기 때문이다.

 

파란색 박스권을 보면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하고 나서는 거래량이 없는 하락 추세이다. 신고가를 달성하고 고점에서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주가 하락을 보여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위 차트에서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 이것은 다른 말로 매수는 하였지만 매도는 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다.

 

빨간색 박스권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장기 이동 평균선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약 1년 동안의 박스권 흐름을 보여주었다. 다만 더욱 특이한 점은 고점에서 발생한 거래량보다 지난 1년 동안 박스권 거래량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가 바닥에서 혹은 박스권에서 매집이 이뤄진다고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다.

 

현재 주가 흐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빨간색 박스권 하단부에서 강력한 지지가 나오고 있다는 것과 이루온 종목은 국내 지수보다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2022년 들어서 국내 주식 시장의 약세로 하락 추세를 보여주지만 이루온은 고점을 높이는 우상향 박스를 보여주는 것이 더욱 눈에 띄는 부분이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에서는 항상 본인의 기준과 매매 전략이 있어야지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승리하는 전략이 하나하나 쌓이다 보면 어느새 당신도 주식 투자의 고수가 되어있을 겁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