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스엠 주가 전망 : 2차 전지 핵심 소재 공급

반응형

글로벌에스엠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에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이다. 글로벌에스엠이 2차 전지에 사용되는 핵심소재를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이미 삼성 SDI 납품하고 있다고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에스엠이 현재 주목 받고 있는 이유와 이슈에 대해 정리해보고 주가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글로벌에스엠 주가 전망

글로벌에스엠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에스엠 주가 전망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에스엠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글로벌에스엠은 패스너 업체로 최근 2차 전지 핵심 소재를 개발하여 이미 삼성 SDI에 납품을 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많은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아왔다. 2차 전지 분야는 국내 주식 시장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섹터로 글로벌에스엠이 2차 전지 섹터에 포함이 되면서 더 강한 상승을 보여줄 수 있었다.

 

글로벌에스엠이 개발한 2차 전지 핵심 소재는 전기차 배터리셀에 들어가는 패스너로 원소재의 가공 기술이 필요로 하는 부분이다. 이번에 삼성 SDI에 공급하는것은 2차 전지 전해질 누수로 인한 배터리 폭발 위험성을 차단하기 위해 열 내구성이 높은 패스터를 개발했다는 내용이다.

 

글로벌에스엠은 배터리용 패스너 공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중국의 천진 법인은 올해 대비 2배 이상 매출을 낼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차 전지 분야 자체가 현재 국내외 시장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강한 상승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추측된다.

 

 

글로벌에스엠 매매 후기

글로벌에스엠이 최근 상한가를 기록한 9월 12일부터 관심 있게 보면서 중장기적인 매매보다는 단기적인 대응을 통한 매매 전략을 구성하였다. 그 이유는 최근 한국의 기준금리 인상 그리고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도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별도의 매수 단가 및 매도 단가는 공개하지 않고 매매일지 차트를 공개해보겠다. 차트는 10월 12일부터 5분 봉 차트이다. 위 차트를 보고 고수의 영역에 계신 분들은 따끔한 충고나 조언도 부탁드린다.

 

나의 단기 매매의 전략을 약간 공유해 드리면 5분봉 기준선(일목균형표)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또는 거래량과 일봉상의 눌림목이 나의 기준에 맞으면 매매에 들어간다. 글로벌에스엠 같은 경우에는 시장이 더욱 받쳐줬더라면 장기적으로 모아가는 매매를 했겠지만 결과론적으로 단기적인 매매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었다.

 

글로벌에스엠 차트 분석

글로벌에스엠 차트 분석

현재 글로벌에스엠의 차트를 보면 우하향 박스권에서 10월 21일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동시에 장기 이동평균선을 뚫어주면서 추세 전환을 보여주는 것으로 판단된다.

 

개인적으로 이런 차트 흐름은 현재 자리에서 장기적인 매매 전략을 구성하기보다는 주가 눌림목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단기적인 대응이라면 실시간으로 주가 흐름을 더욱 관찰이 필요한 부분이다.

 

2차 전지 이슈와 함께 상승 추세를 돌린 것으로 바로 추가 상승이 있을 수 있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는 안전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다. 최근에 보여준 거래량과 주가 상승을 봤을 때는 관심종목에 포함시켜 놓는 조건은 충족한 것으로 판단된다. 이제부터는 주가 흐름을 관찰하고 추가 상승이 나올 만한 힌트를 지속적으로 체크해 주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예를 들어 현재 주가에서 조금 하락하여 장기 이동평균선(1년, 2년)의 강한 지지 역할을 받는다면 완벽한 추세 전환 및 우상향 초입으로 판단해도 좋을 것 같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