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젠 주가 전망 : 모더나와 지속적인 수주로 인해 동반 성장 기대감

반응형

소마젠은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 인지도와 점유율을 키워오고 있는 기업니다. 소마젠은 글로벌 최대 제약회사 모더나와 함께 맞춤형 암백신 개발,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계약 연장을 공시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니다.

 

소마젠은 모더나와 8년 연속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연장하면서 동반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이므로 주가 흐름 추적이 필요한 상황이다. 소마젠의 주요 이슈와 주가 차트를 함께 분석해보도록 하자.

 

소마젠 주가 전망

 

소마젠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소마젠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소마젠은 2014년 모더나 첫 수주 이후 지속적으로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계약 연장을 이뤄내고 있다. 모더나는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전세계 백신 개발 및 공급사로 국내에 많이 알려진 회사이다.

 

지난 10월 5일 소마젠 공시에는 모더나와 약 23억 원 규모의 유전체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계약 규모는 지난해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8.14%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2014년 4월 모더나와 처음 계약을 맺은 이후 소마젠은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계약 규모를 늘리고있는 추세이다. 모더나 수주 매출이 매년 10억원 가량이였지만 올해는 상반기 14억 원, 하반기 23억 원으로 약 4배 가량 늘어난 상황이다.

소마젠 모더나 관련 공시 내용
소마젠, 모더나 수주 공시 내용

아무래도 소마젠은 대형 제약회사와 계약 체결을 이어오면서 동반 성장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글로벌 제약회사인 머크(Merck)가 모더나(Moderna)와 함께 개인 맞춤형 암백신 개발을 위한 옵션 행사를 한다는 소식에 국내 소마젠 수혜 기대감도 있었다.

 

상세 내용은 머크가 임상 2상 시험 중인 암백신의 공동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모더나에 2억 5,000만 달러 (약 3,500억 원)을 지불 예정이라는 것이다. 가운데 글로벌 백신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예상되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글로벌 백신 시장은 2017년 기준 335억 달러에서 2028년 1035억 달러(약 147조 8,000억 원) 약 3배가량 커지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마젠 주가 차트 분석

소마젠 주가 차트 분석
소마젠 차트 분석

소마젠은 2020년 7월 13일에 국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 이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당연히 그 시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약 관련주로 많은 변동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판단이 된다. 그리고 모더나 백신 관련해서 엄청난 수급이 모였었다.

 

단기적인 이슈로 인해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었지만 이후 주식 시장의 재평가를 받으면서 주가는 하락하였고 최근에 주가 추세 전환이 이뤄졌다고 판단이된다.

2022년 9월 이후 주가 흐름은 강한 거래량과 함께 세 차례 강한 상승이 있었다. 약 2년 동안 저점을 높이는 추세를 보이지 않았지만 현재는 저점을 높이는 추세가 확인이 된다. 그리고 장기 이동평균선의 돌파를 위한 매물 소화가 있었으며 3번째 장기 이동평균선(1년, 240일) 돌파 이후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된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장기 이동평균선(2년, 480일)을 돌파하기 위한 시도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그리고 아직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이기 때문에 가파른 상승을 기대하기보다는 주가 흐름을 추적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장기 이동평균선(1년, 240일)을 매수 혹은 손절 타이밍으로 설정하여 단기적인 대응을 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추가적으로 매수 타이밍을 잡기 위해서는 아래 설명해 놓은 보조지표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매수 타이밍을 설정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매매를 진행하기 전에 본인이 어떻게 대응할지 전략을 구상한 다음 진입하기 바란다. 섣부른 매매는 개인투자자들을 힘들게 할수 있기 때문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술적 분석, 보조지표)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MACD Oscillator 보는법 : 매매활용, 추세전환 확인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주식 엔벨로프(Envelope) 보조지표를 이용한 매매 활용법

 

주식 스토캐스틱(stochastic) 보조지표 매매 활용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