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센츄리 주가 전망 : 주요 이슈 및 차트 분석

반응형

골든센츄리는 중국 내에서 트랙터를 주로 영업을 하고 있으며 중국 내에서 강소금세기와 금세기차륜을 통해 트랙터용 휠과 트랙터 완성차를 주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골든센츄리 종목의 주요 이슈와 기업 및 차트 분석을 알아보도록 하자.

 

골든센츄리 주가 전망

 

 

 

 

 

골든센츄리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함께 종목 공부를 위한 포스팅이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골든센츄리 주가 전망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골든센츄리의 주요 이슈

골든센츄리는 트랙터 완성차 및 트랙터 휠을 주요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식량 관련 이슈 혹은 농업 관련 이슈로 인해 농기계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아 왔다. 2022년 들어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세계 식량 수출 제한 및 공급 문제로 인해 농기계 관련주가 부각이 되기도 하였다.

 

골든센츄리 재무 정보

 

 

 

 

 

골든 센츄리는 국내 트랙터 완성차 업체에 납품을 할 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등의 수출을 통해 실적 개선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내 자회사의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 나고 있으며 중국 내수 뿐만 아니라 미국 수출에도 물량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골든센츄리 재무 정보

골든 센츄리는 규모 대비 실적 및 재무 상태가 양호 한것으로 판단된다. 골든센츄리 시가총액 924억(22년 10월 기준)은 시장에서 다소 저평가되어 있다는 개인적인 판단이 된다.

 

연간, 분기별 실적은 다소 변동성이 있지만 최근 분기별 실적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그리고 안정적인 재무로 생각되는 이유는 낮은 부채비율과 높은 유보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골든센츄리 차트 분석

골든센츄리 차트 분석
골든센츄리 일봉 차트 (20년 10월 ~ 22년 10월)

골든센츄리의 최근 2년간의 차트이며 21년 2월 말에 엄청난 거래량으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다. 골드센츄리의 차트분석은 거래량이 많이 나온 주가 상승을 기준으로 분석해보도록 하자.

 

강한 거래량이 나온 시점의 저점과 고점의 박스권을 기준으로 약 1년 8개월 동안 박스권을 만들어 주고 있는 상황이다. 주가 하락 조정 혹은 경기 침체 우려 등의 급락 순간에도 박스권 하단을 지지해주고 반등해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 22년 4월부터 이동평균선의 정배열을 만들어 주면서 상승의 조짐이 보여주었다. 이 당시에 시장에서 이슈는 식량 안보 및 식량 문제로 인한 농기계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22년 6월 전 세계 인플레이션 문제와 경기 침체 우려가 시장에서 언급되면서 엄청난 급락을 보여주었다. 이 당시에는 국내 코스피, 코스닥 뿐만아니라 전세계 금융 시장이 급락하는 시기였다.

 

최근 골든센츄리는 저점을 높이는 우상향 차트를 보여주고 있으며 전고점을 뚫기 위한 시도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하지만 우리가 명심해야 할 것은 항상 전고점 돌파를 위해서는 대량 거래량을 동반한 이전 매물 소화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직 차트상에서는 그런 흐름이 보이지 않고 있어 언제든지 주가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

 

안정적인 매매 전략 구상을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고점에서 매수를 하는 것보다는 주가 눌림이 발생하였을 때 분할 매수를 통해 수익을 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에 보여주는 우상향 추세에서 하단부 매매 전략 혹은 장기 이동평균선 지지 상황을 보고 매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략을 구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주식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수익을 내기 위해 본인에게 적합한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종목 공부 및 분석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주식 차트 분석에 도움 되는 기술적 보조 지표입니다. 추가 내용은 우측 상단 기술적 분석 카테고리를 확인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주식 엘리어트 파동 이론 쉽게 이해하기 : 주식 기초 공부

 

주식 스토캐스틱(stochastic) 보조지표 매매 활용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