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 자율주행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

반응형

삼보모터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이다. 그리고 자율주행 관련 핵심 부품을 제조하고 공급하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되어있으며 국내외 자율주행 관련 이슈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삼보모터스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알아보도록 하자.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삼보모터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삼보모터스 주요 이슈

삼보모터스는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이 자율주행 및 전기차 시장으로 바뀜에 따라 그에 따른 기술개발을 진행해오고 있다. 자율주행, 전기차 시장의 선두 주자인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 소프트웨어를 북미 지역 차량에 확대 제공한다는 소식과 함께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관련주인 삼보모터스가 주목을 받았다.

 

최근까지 후발 주자였던 국내 현대, 기아차는 자율 주행 기술격차를 많이 줄였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삼보모터스 자회사인 '프라코'가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스마트 크루즈 컨버터(SCC)를 공급하고 있어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차량은 제네시스와 소나타 신규 모델에 핵심 부품을 적용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은 기능을 작동시켰을 때 내비게이션 정보와 함께 카메라, 레이더 센서를 통해 속도 조절 및 차간 거리, 조향을 유지하는 기술이다. 삼보모터스 자회사인 '프라코'는 국내 유일 SCC 제조사로 알려져 있다.

 

삼보모터스는 자율주행 이외에도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친환경 전기차, 수소차로 시대가 변함에 따라 지속적인 제품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파인블랭킹 공법을 기반으로 전기차 배터리 구성 및 보호용 배터리 모듈 어셈블리 부품, 수소 연료전지 분야까지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삼보모터스 재무 정보

삼보모터스는 지난 몇 년간 실적 개선 및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가 눈에 띄는 부분이다.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2019년 이후 연간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3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는 판매량 증가에 따른 매출액 증가, 비영업이익 흑자로 전환되며 순이익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기업의 안정성을 평가할 때는 부채비율과 유보율을 확인하는데 배추 비율에 비해 유보율이 약 10배가량 많은 구조를 보이면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한다.

 

주식 기술적 분석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삼보모터스 차트 분석

삼보모터스 주가 차트 분석

삼보모터스는 2021년 고점 8,860원을 형성하고 우하향 추세로 전환하면서 시장에서 조정을 받아왔다 약 1년 6개월가량 박스권을 유지하면서 하락을 하였고 지난 6월에는 물가 상승 및 경기 침체 우려로 인해 엄청난 낙폭을 보여주었다.

 

이후 삼보모터스는 우하향 추세를 전환하고 저점을 높여 박스권을 돌파하였다. 지난 9월 21일에는 테슬라 자율주행 이슈로 인해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주가 추세를 완전히 전환하는 포인트를 만든 것으로 판단된다.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최근 6개월간 차트를 보면 저점을 높이는 우상향 차트를 보여주었지만 장기 이동평균선(1년, 2년)을 돌파하지 못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9월 21일에는 이슈를 동반한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으며 역대급 거래량으로 장기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주며 현재는 장기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으면서 상승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삼보모터스의 매수가는 5,350원 ~ 5,550원 사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매수하여 상승 시 수익 실현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다른 관점에서 장기 이동평균선을 이탈했을 때는 손실폭을 줄일 수 있도록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목표 주가는 강한 거래량이 나온 장대 양봉의 몸통 상단 가격인 7,000원으로 이상 상승할 경우에는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상해보도록 하자.


위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이 반영이 되어 있으므로 투자의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모두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주식 AD Line 거래량 관련 보조지표(Accumulation-Distribution)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