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코 주가 전망 : 이차전지 장비로 엄청난 실적 강세

반응형

아바코는 평판 디스플레이 설비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LCD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OLED용 평판 디스플레이(FPD)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디스플레이 외에 반도체, 이차전지 등에서 엄청난 실적 성정이 기대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어 현재 아바코의 주요 이슈 및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와 차트 분석을 해보도록 하자.

 

아바코의 주력 제품은 디스플레이 장비이지만 산업 흐름이 바뀜에 따라 반도체, 이차전지 장비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면서 아바코에서 주력 제품이 바뀌고 있다. 현재 이슈가 되는 부분은 이차전지 장비 사업분야이며 주요 제품군에서 수주 잔고가 늘어나고 있어 향후 실적 향상에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아바코 주가 전망

 

 

 

 

 

아바코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아바코 주가 전망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아바코 주요 이슈 정리

아바코가 주식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이유는 이차전지 장비 공급으로 인한 실적 성장 때문이다. 현재 이차전지 후공정 물류 장비, 동박슬리터 장비 등 지속적인 수주로 인해 수주 잔고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배경에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관련 LG에너지솔루션 밸류체인의 장비 업체가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2019년 LG화학은 제너럴 모터스(GM)과 미국 배터리 셀 제조를 위해 합작 법인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 LLC)를 설립하였다. 이후 2022년 LG화학에서 배터리 사업 영역을 LG에너지솔루션으로 분할하면서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는 상황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지분을 가지고 있는 얼티엄셀즈 때문에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직접적인 수혜가 발생하는 것이다.

 

LG에너지솔루션과 GM은 3 공장 증설 합의 및 4 공장까지 논의되고 있는 상황이다. 4 공장까지 증설한다고 하면 LG에너지솔루션과 GM은 얼티엄셀즈에 최대 10조 원가량 투자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여기에 아바코는 미국 얼티엄셀즈에 2 공장용 배터리 후공정 물류 장비를 공급하였다.


 

 

 

 


아바코의 이차전지 장비 수주 잔고는 지난해 2분기 444억원 에서 올해 2분기 1,116억 원으로 1년 사이 약 2.5배가 증가하였고 2023년에는 약 2,000억 원 이상으로 전망하고 있다. 얼티엄셀즈라는 확실한 고객사를 보유하면서 실적 향상 기대되고 있다.

 

아바코는 LG에너지솔루션, 얼티엄셀즈 외에도 SK 온, 일진머티리얼 등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바코의 수주도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2022년 3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약 79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어나며 시장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주식 기술적 분석 내용을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아바코 주가 차트 분석

아바코 주가 차트 분석
아바코 주가 차트 : 20년 9월 ~ 22년 10월

아바코의 주가 차트의 특이점은 엄청난 거래량(빨간색 화살표)이 발생한 주가 상단이 강력한 지지선으로 약 2년 동안의 조정기간을 거쳤다는 것이다. 2020년 9월 거래량이 터진 이후 신고가를 형성했을 때도 다소 낮은 거래량을 보여주었다.

 

약 2년간 주가는 10,000원 ~ 13,000원 사이의 박스권을 형성하였으며 국내 주식시장에 다소 약세였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지지선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최근 박스권을 뚫어주는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주가는 전고점을 향해 높아지고 있지만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이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고점에서 매수를 하는 것 보다는 조금이라도 낮은 가격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약간의 조정기간을 거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섣부른 매매는 고점 매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매에 신중을 가하기를 바란다. 이런 차트는 컵앤핸들 기법을 통해 예측하고 대응해보면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이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성공적인 투자하시 바랍니다. 아래는 매매에 도움되는 기술적 분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주식 라운드 피겨 의미와 중요성 : 주요 가격대, 지지와 저항 (Round figure)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주식 AD Line 거래량 관련 보조지표(Accumulation-Distribution)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