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머티리얼 주가 전망 : 이차 전지 관련주 및 실적 향상

반응형

탑머티리얼은 이차전지 분야의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전극소재 제조를 주요 사업영역이며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은 이차전지 공급과 관련된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탑머티리얼은 2022년 10월에 상장하였으며 배터리 공급계약 소식과 함께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탑머티리얼 주가 전망

 

탑머티리얼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탑머티리얼 주가 전망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탑머티리얼 주요 이슈

탑머티리얼은 주식시장에서 상장과 동시에 이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었다. 그 이유로는 과거 완성형 배터리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별 맞춤 전극 소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아산 제2 공장에 신규 생산 시설을 증설하였다. 이번 증설규모는 매출액 기준 최대 500억 원의 생산규모로 2022년 하반기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탑머티리얼은 2022년 10월 국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상장 전 기관투자자들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하였을 때 공모가 희망가 밴드 상단인 30,000을 확정하였으며 상장 당일에는 따상은 기록하지 못하였지만 시초가 33,500원을 시작으로 37,000원에 마감하는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다.

 

 

탑머티리얼의 주가 상승의 원인은 가장 큰 요소는 이차전지 배터리 공급계약 소식이다. 2022년 10월 18일에 상장을 하였고 10월 25일 곧바로 노르웨이 전기차 배터리 기업인 Morrow Industrializotion Center AS)와 리튬이온 배터리 셀 제조용 소재 핸들링 시스템 공급 계약을 공시하였다. 공시 내용은 아래 사진과 같다.

이번 계약은 약 180억원 가량의 공급 계약이며 21년 매출액 대비 56.73%에 해당하는 대규모 계약이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아산 제2 공장 생산설비 증설을 통해 본격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계약이다.

 

역시 주가를 움직이는데는 기업의 실적 향상만 한 이슈거리는 없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다. 위 공시 이후 주가 흐름을 다시 복기해보도록 하자.

 

탑머티리얼 차트 분석

탑머티리얼즈 차트 분석

탑머티리얼는 10월 18일 시초가 33,500원을 기준으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10월 25일 장 마감까지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여주다가 장 마감 이후 계약 공시를 통해 시간 외 상한가 및 10월 26일 상승 흐름을 만들어 주었다.

 

이렇게 보면 10월 25일까지 의도적인 주가 조정을 통해 물량 소화가 발생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할수 있다. 10월 26일은 갭상승으로 시초가 33,500원 기준에서 시작을 하고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 주었다.

 

10월 26일 이후 다시 주가 조정을 주고 상장일 시초가 부근에서 다시 이슈와 함께 강한 반등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위 차트를 보면 일반 개미 투자자들이 상장일 시초가를 기준으로 잡았다면 2번에 걸쳐 손절매가 나왔을 것이라고 본다.

 

현재 주가 흐름상에서는 매물소화도 있는 상황에서 11월 02일 기준 신고가를 경신한 상황에서 단기간 추가 상승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하지만 앞서 본 것처럼 단기 상에 따른 주가 조정이 있을 수 있으니 확실한 분할 매수 전략과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방망이를 짧게 잡고 단기간 대응이 더 좋다고 판단된다.


위 내용은 개별 종목에 대한 주가 공부 및 이슈 정리이며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기술적 분석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OBV 보조지표 : 거래량으로 주가 상승 예측 하기, 실전 매매 활용법

 

주식 스토캐스틱(stochastic) 보조지표 매매 활용 방법

 

주식 엔벨로프(Envelope) 보조지표를 이용한 매매 활용법

 

주식 라운드 피겨 의미와 중요성 : 주요 가격대, 지지와 저항 (Round figure)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