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매도 타이밍은 언제 일까?

반응형

아이씨에이치는 친환경 Patterned 첨단, 회로 소재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필름형 박막 안테나를 개발한 회사이다. 아이씨에이치는 2022년 7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고 약 3개월 뒤인 10월 20일 1대 2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었다.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관련 내용과 매매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주요 내용

 

 

아이씨에이치는 2022년 10월 20일 1대 2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발표하였다. 1주를 보유하고 있으면 신주 2주를 발행하는 내용이다. 공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공시

우리가 주요하게 봐야할 내용은 신주배정기준일, 신주 배정주식, 신주 상장 예정일이다.

- 신주 배정 기준일 : 2022년 11월 4일 (목)

- 신주 배정 주식 : 보통주 2

- 신주 상장 예정일 : 2022년 11월 23일 (수)

 

무상증자 신주 발행 권리 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면 자세하게 알 수 있다.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수 있을까? ☜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수 있을까?

무상증자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주식을 배당하는 것으로 보편적으로 투자자들에게는 호재로 알려져 있어 주가 상승의 원인이 되기도 하

cash-story.tistory.com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무상증자 신주를 받기 위해서는 신주 배정일 기준 2일 전, 2022년 11월 2일 장 마감하기 전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신주를 받을 권리가 발생한다.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매도 타이밍

 

사실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매도 타이밍은 개인의 기준마다 다르지만 모두들 고점 매도를 희망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고점 매도도 중요하지만 권리락 전까지 얼마만큼의 평단(평균단가)을 맞춰 놓는지도 중요하다. 평단을 가능한 낮게 맞춰놔야지 권리락 이후 매도했을 때 수익률이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평단을 낮게 맞추는 것보다는 우선 권리락 이후의 고점 매도 하는 전략을 우선 공부해보도록 하자. 일부 종목에서는 무상증자 권리락일부터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강한 상승흐름을 보여준다. 이 상한가가 풀리게 된다면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는 게 단점이다.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매도 타이밍

아이씨에이치는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는 날 장 시작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일반 개인 투자자들은 매수 타이밍조차 주지 않았다. 오전 10시 기준으로 매수 잔량은 약 22,000,000주(약 1,900억 원)가 호가창에 걸려있다. 장 마감까지 지켜봐야 하겠지만 엄청난 매수 잔량은 추가 상승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

 

현재 권리락 이후 1회 상한가로 아직 상장일 시초가 대비 약 15% 부족한 상황이다. 매수 잔량 및 무상증자를 위한 매집 구간을 봤을때 아직 추가 상승을 기대해볼 만한 시점이다. 하지만 일반 개인 투자자에게는 절대 매수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매매는 섣불리 하면 안되는 것이며, 자칫하면 고점 매수로 인해 엄청난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무상증자 권리락 매도는 권리락 이전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주주에게 해당하며 권리락 이후 주가 흐름이 중요한 것이다.

 

만약 연속된 상한가를 기록하여 상승을 한다면 스탑로스(스탑자동주문)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여 상한가가 깨지게 된다면 매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빠른 대응 방법일 것이다. 아니면 차트상의 30분 봉, 60분 봉을 이용한 매도 전략을 가져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래 글은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매도 타이밍을 잡기 위한 매매기법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매도 타이밍 잘 잡아야 합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매도 타이밍 잘 잡아야 합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매도 시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한다. 향후 주가에 대해 불확실하지만 어떻게 하면 우리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주가는 항상 생각하고 예상하는 대로

cash-story.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기술적 분석

일목균형표 활용한 매매 기법 : 기본 개념과 의미

 

주식 엘리어트 파동 이론 쉽게 이해하기 : 주식 기초 공부

 

주식 스토캐스틱(stochastic) 보조지표 매매 활용 방법

 

주식 라운드 피겨 의미와 중요성 : 주요 가격대, 지지와 저항 (Round figure)

 

주식 엔벨로프(Envelope) 보조지표를 이용한 매매 활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