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에프 주가 : 네옴시티 수주지원단으로 인한 수혜주

반응형

인디에프는 의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나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인디에프가 의류 분야에 사업을 하고 있지만 네옴시티 건설과 무슨 관련이 있을까? 인디에프의 지분관계로 인한 수혜주로 꼽히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쏠린 것이다.

 

네옴시티 수주지원단 출국으로 관련주 부각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추진 중인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미래를 건설하는 것이기 때문에 엄청난 규모의 자금이 투입된다. 네옴시티의 수주전과 입찰 내용은 모두 비공개로 진행되며 계약을 진행하기 전까지는 수주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수가 없다.

 

네옴시티 수주전에서 비공개 입찰이 진행되고있다 보니 정부에서는 수주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정부는 약 500억 달러(약 70조 원) 달성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미 네옴시티의 '더 라인'의 일부 터널 사업을 수주 하는 모습을 보여면서 국내 기업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번 네옴시티 수주지원단에 참가 하는 조직은 국토부, 해외인프라도시개발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이 있으며 기업으로는 쌍용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코오롱글로벌, 한미글로벌, 대우건설, 삼성엔지니어링, 희림, 혜안건축 등 건설 11개사, 모라이, 토르드라이브 모빌리티(자율주행) 분야, 참깨연구소, 엔젤스윙 스마트시티 분야, 네이버, K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한다.

 

아래는 네옴시티가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된 글이니 참고 하길 바란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제2의 중동 붐이 일어날 수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 시티 프로젝트가 국내 시장에서도 영향을 주고 있다. 네옴 시티 프로젝트는 사우디 비전 2030의 핵심으로 기존 석유에 의존해오던 경제를

cash-story.tistory.com

 

인디에프가 네옴시티 수혜주 인가?

 

인디에프는 사실 네옴시티 건설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주 사업 영역도 의류, 패션 분야라서 아무런 관련도 없지만 네옴시티 이슈로 인해 인디에프 주가가 급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인디에프의 지분 구조로 인해 네옴시티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갑작스런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인디에프는 수주지원단에 포함된 쌍용건설 관련주이다. 

 

인디에프의 최대 주주는 글로벌세아이며 글로벌세아는 최근 쌍용건설 인수를 마무리 하면서 쌍용건설 관련주로 분류가 된것이다.

 

인디에프 주가 차트

인디에프 주가

인디에프 주가는 우 하향 그래프에서 단기적인 이슈로 인해 최근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었다. 이미 최근에서 글로벌세아가 쌍용건설을 인수한다는 내용으로 두차례 상한가를 보여준다는 이슈를 통해 단기 급등락을 보여주었으며 이후에 쌍용건설이 네옴시티 수주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으로 인디에프가 두 차례 상한가를 기록하는 중이다.

 

현재 주가에서 주의깊게 봐야할 부분은 장기 이동평균선(2년)의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지속적인 하락세로 인해 이동평균선의 역배열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장기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매수세가 추가 되어야한다는 판단이다.

 

그리고 11월 04일 기준 주가 1235원은 이전 지지선에서 반등을 보여준 구간에서 추가 하락을 한 구간이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할 구간이다. 개인 투자자들 입장에서 고점 매수가 될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 대응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기술적 분석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 엘리어트 파동 이론 쉽게 이해하기 : 주식 기초 공부

 

일목균형표 활용한 매매 기법 : 기본 개념과 의미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