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그램 무상증자 결정 내용과 권리락 매매 전략

반응형

피코그램은 정수기 필터 및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1대 5 무상증자를 결정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피코그램의 무상증자는 올해 하반기 시작할 때부터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언급되고 있었다. 이번 피코그램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자세히 알아보고 매매 전략에 대해 공부해보도록 하자.

 

피코그램은 세슘 정화 필터를 개발 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묶여있다. 정부의 탈원전 폐기와 원전 강국을 추진하며 원전 관련주가 주목받을 때 피코그램도 함께 주목을 받았다. 그중에 피코그램은 무상증자 기대감이 함께 언급되면서 시장에서 많이 주목을 받은 종목이다. 지난 8월 17일에 작성한 피코그램 무상증자 기대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2022.08.17 - 피코그램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무상증자 기대감☜☜☜

 

피코그램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무상증자 기대감

피코그램은 정수기 및 정수기 필터, 소재를 개발하고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최근 피코그램의 주가가 엄청난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피코그

cash-story.tistory.com

 

피코그램의 무상증자 결정 공시가 나오기전에 돈의 흐름은 이미 피코그램의 수급으로 쏠리고 있는 상황이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피코그램을 낮은 단가에 매수를 하셨다면 이미 많은 수익을 거뒀을 가능성이 높다.

 

피코그램 무상증자 결정 공시

 

피코그램은 2022년 11월 7일 1대 5 무상증자 공시를 발표 하였다. 1주를 들고 있으면 5주의 신주를 배정하는 방식의 무상증자 배정이다. 주요 공시 내용은 아래와 같다.

피코그램 무상증자 결정 공시
피코그램 무상증자 결정 공시

무상증자 결정 공시에서 주요하게 봐야 하는 것은 신주배정기준일, 신주 상장 예정일이다.

  • 신주 배정 기준일 : 2022년 11월 22일
  • 권리락 : 2022년 11월 21일
  • 신주 상장 예정일 : 2022년 12월 07일

권리락은 신주 배정 기준일의 하루 전인 22년 11월 21일이 된다. 만약 우리가 피코그램의 무상증자 신주를 받기 위해서는 2022년 11월 20일 장 마감까지 주식 보유하고 있어야지 신주를 배정받을 수 있는 권리가 생기는 것이다.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수 있을까?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수 있을까?

무상증자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주식을 배당하는 것으로 보편적으로 투자자들에게는 호재로 알려져 있어 주가 상승의 원인이 되기도 하

cash-story.tistory.com

 

피코그램 무상증자 매매 전략

 

사실 무상증자 매매 전략에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 질수 있다. 권리락 이후의 기존 보유 주식 고점에 정리하는 것과 신주 배정물량을 고점에 매도하는 방법이다. 사실 무상증자 공시가 발표되면 갑작스러운 급등하는 종목을 단타도 활용하지만 피코그램은 이미 공시 이후 고점을 형성하고 하락 추세로 돌아 선 것으로 판단된다.

피코그램 무상증자 매매 전략

이미 무상증자 결정 공시가 발표하기 전 부터 돈의 흐름은 피코그램 개별 종목의 수급을 통해 나타나고 있었고, 무상증자가 발표된 날 역시 가파른 상승을 하였지만 전고점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윗꼬리를 보여주었다. 무상증자 결정 공시로 인한 추가 상승은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그럼 이제 피코그램 무상증자의 매매 전략은 어떻게 구상하면 좋을 것인지 공부 해보도록하자.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우리는 지금부터 권리락이 발생하기 전까지 최대한 평단가 낮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이유로는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에는 주가의 변동성이 엄청나게 커지기 때문에 자칫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무상증자 결정에 따른 매매 전략은 무상증자 권리락 전날까지 주가의 흐름을 지켜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만약 매수를 진행하였다면 권리락일 전까지 평균단가를 최대한 낮춰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무상증자 권리락일 전까지 주가 조정을 받으며 이동평균선 기준 약 20일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올 것이다.

 

권리락 이후 주가 상승 추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도 권리락 이전의 주가는 20일선 밑으로 하락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 만약 권리락일 이전 주가가 20일선 밑으로 상승 탄력을 잃어 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매매를 조심히 하는 것이 좋다.

 

무상증자 매매 전략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주식/주식 : 기술적 분석 자료] - 무상증자 권리락 매도 타이밍 잘 잡아야 합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매도 타이밍 잘 잡아야 합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매도 시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한다. 향후 주가에 대해 불확실하지만 어떻게 하면 우리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주가는 항상 생각하고 예상하는 대로

cash-story.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기술적 분석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주식 라운드 피겨 의미와 중요성 : 주요 가격대, 지지와 저항 (Round figure)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