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랄모텍 주가 전망 :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반응형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부품 업체로 구동장치, 현가장치를 생산 및 납품하고 있는 업체이다. 미국 전기차 분야 선두 기업인 테슬라의 부품 공급을 통해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센트랄모텍이 주목받고 있는 주요 이슈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센트랄모텍 주가 전망

 

센트랄모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센트랄모텍 주가 전망
센트랄모텍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센트랄모텍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센트랄모텍은 미국 테슬라의 전기차 부품을 공급하고 국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테슬라가 선보인 사이버 트럭이 양산 계획이 언급되면서 주요 부품 및 장비 제조 업체들에게 발주를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센트랄모텍 수혜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인 알루미늄 컨트롤암을 자체 개발하면서 테슬라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2023년 양산 예정으로 알려진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에도 해당 제품이 공급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센트랄모텍은 테슬라의 직접적인 연관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시장의 해석이다.

 

 

그리고 2022년 11월 23일 윤석열 대통령이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와 화상 면담을 진행하여 전기차 생산 관련하여 국내 투자 협력을 논의한다는 내용과 머스크 역시 한국을 투자 후보지 중 하나로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을 하면서 센트랄모텍이 다시 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것이다.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현재 전기차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으로 항상 이슈를 몰고 다니고 있는 상황이다. 머스크의 발언이 다시 국내 전기차 시장의 활렬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센트랄모텍 재무 정보

센트랄모텍 재무 정보

센트랄모텍은 지난 3년 꾸준한 매출액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다. 다소 영업이익은 낮지만 매출액 성장 부분이 눈에 띄는 상황이다. 그리고 부채비율과 유보율을 보면 안정적인 상황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유보율은 22년 6월 기준 2,200%가 웃도는 상황이다.

 

센트랄모텍 주가 차트 분석

센트랄모텍 차트 분석

센트랄 모텍은 2019년 11월 25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과 동시에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 었으나 우하향 차트를 보여주고 있다. 상장 초기 저점인 12,000원대 부근에서 강한 반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이후 시장대비 상승폭이 다소 낮고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한 종목이지만 저점을 잘 다져주고 있는 것으로 단기적인 대응보다는 중장기 매매 전략을 통해 진입을 하면 좋을 것처럼 보인다.

 

만약 주가가 12,000원대로 다시 내려온다면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으로 생각되어지며 현재 주가 16,000원대에서는 확실한 분할 매수가 필요해 보인다. 그 이유로는 아직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을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올라가기 위한 매물대가 아직 많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스마트 글라스 관련주 6종목 : 메타버스, XR 부각 스마트 글라스 대장주 정리

 

일목균형표 활용한 매매 기법 : 기본 개념과 의미

 

주식 엘리어트 파동 이론 쉽게 이해하기 : 주식 기초 공부

 

주식 스토캐스틱(stochastic) 보조지표 매매 활용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