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청 자격, 방법, 훈련장려금 정리

반응형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의 목적은 직업의 유무와 상관없이 국민이라면 지원받을 수 있는 직업능력개발 지원 제도입니다. 그 범위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자기 계발, 은퇴한 중, 장년층, 새로운 경력을 쌓을 여성 등으로 몇몇의 제외대상 외에는 모든 국민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라서 지원을 받을 수 있으시면 꼭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제도는 직장을 다니는 것과 상관없이 개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지원 기간도 5년 이상으로 이므로 자기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자기의 역량을 키우기에 아주 좋은 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신청 자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취업, 자기 계발, 직업훈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방법 훈련장려금 내용 정리

목차

     

    ** 국민내일배움카드는 2020년 1월 1일부터 구직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 지원 대상, 신청 자격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은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직장 여부와 상관없이 재직자, 무직,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까지 누구나 신청 자격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대상 신청 자격

    21년 9월 부터 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 개정으로 인해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카드 발급대상이 대학생 중 '졸업예정자'에서 '대학교 3학년'등으로 확대 적용되어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원) 생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취업 시장이 어려운 만큼 대학생분들도 조금이나마 직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지원 제외 대상

    1)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2) 만 75세 이상인 사람

    3)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4)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 자영업자

    5)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6)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기업 종사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내용, 혜택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기본 300만 원 지원, 최대 500만 원까지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지원을 해줍니다.

    훈련비 지원은 지원범위 내에서 훈련비의 45% ~ 85%가 국비 지원됩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짜리 교육을 들으면 45만 원 ~ 85만 원 국비 지원이 나오고, 15만 원 ~ 55만 원은 자기 부담을 통해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300만 원 계좌를 모두 소진한 경우 일부 대상자에게 100 ~ 200만 원 금액을 추가 지원하게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훈련비 지원율

     

     

    국민내일배움카드 :: 훈련장려금

    훈련장려금은 훈련(교육) 기간 중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기준으로 출석률 80% 이상 출석을 하신 실업자, 저소득 재직자에게 월 11만 6천 원을 지급하는 장려금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은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HRD-Net을 통해 온라인 신청 이있습니다.

    국민내일배춤카드 신청방법

    직업훈련 포털(HRD-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전에 홈페이지에 있는 동영상 시청을 먼저 한 후에 발급 신청을 들어가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시청을 하지 않으시면 신청이 안되며 공동 인증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셔야 최종 신청 가능합니다.

     

     

    훈련 과정 선택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선택

    홈페이지를 통해 훈련과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직종, 훈련 유형에 따라 검색이 가능하고 키워드 입력을 통해 훈련 과정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훈련받기 원하는 과정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선택 신청

    예를 들어 하나의 훈련과정을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상세 내용이 나오는데 취업률, 훈련비, 자기 부담액 보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정부에서 하는 정책, 제도인 만큼 혜택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교육과정에 따른 지원이니 자기가 받고 싶은 훈련을 위주로 교육도 듣고 지원도 받고 그리고 취업, 이직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취업시장에서 남들보다 좋은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이런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으으기와 경제 관련 공부를 더 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클릭하고 채널 추가해주세요~ 카톡에서 소식을 볼 수 있어요.

    스윽 알면 좋은 경제 카카오뷰 채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