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 PC 인터넷 & 모바일 발급 방법 간단 정리

반응형

스마트폰, 인터넷이 발전해 가면서 각 금융사, 은행도 시대에 맞춰 디지털 영업점 활용을 권장하고 우대 혜택을 많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옛날처럼 계좌 개설, 대출, 금융상품을 위해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혹은 모바일 어플로 비대면 업무를 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금융상품(적금, 예금, 대출) 같은 경우는 모바일로 하는 경우가 우대 금리를 더 받을 수 있죠.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PC 인터넷 모바일 발급 방법 간단 정리

목차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발급 방법

    은행 계좌의 통장사본 같은 경우는 개인이 자주 사용할 일은 잘 없지만 사업자를 운영하시는 분이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개인도 각종 지원금 수령을 위해 통장사본 발급을 자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KB국민은행의 통장사본을 PC 인터넷 출력, 모바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앱) 발급 방법

    먼저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뱅킹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어플로 통장사본 발급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어플 발급 방법

    발급받고자 하는 계좌의 거래내역 조회를 들어갑니다. 그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계좌관리로 들어갑니다.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어플 발급 방법

    모바일 어플의 아래로 내려가면 통장사본 보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그곳을 들어가면 되겠죠?! ^^

    그러면 우측 사진처럼 계좌 상세 내용과 아래 공유하기와 통장사본 저장이 나옵니다. 공유하기는 출력을 원하시는 분은 공유하기를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되고, 휴대폰에 이미지로 저장을 원하시는 분은 통장사본 저장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휴대폰에 저장이 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PC 인터넷 출력 방법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PC 인터넷 뱅킹 출력 방법

    일단 국민은행 PC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을 하시고 메뉴 탭에 뱅킹관리통장사본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너무 쉽네요!! 그다음은 프린터만 준비하시면 바로 국민은행 통장사본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PC 인터넷 발급 방법 2

    PC 인터넷 뱅킹을 통한 통장 사본은 한글과 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용도에 맞게 출력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영문 통장사본이 필요하시면 계좌 개설할 당시에 영문 이름이 등록이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혹시 영문 이름이 등록이 안되셨다면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서 영문 이름을 등록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그게 아니면 어쩔 수 없이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을 하셔서 등록도 하시고 영문 통장사본을 출력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2022.03.16 - [재테크, 경제 이야기] - 2022년 서울시 청년수당 매월 50만원 :: 조건, 신청방법

     

    2022년 서울시 청년수당 매월 50만원 :: 조건, 신청방법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2022년 서울시 청년수당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사람이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이어

    cash-story.tistory.com

    2022.03.11 - [부동산 이야기] - 주거급여 신청자격 : 혜택, 지원금액, 수급자 내용 정리

     

    주거급여 신청자격 : 혜택, 지원금액, 수급자 내용 정리

    주거급여 지급 정책은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로서 소득, 주거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지급합니다. 주거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정

    cash-stor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