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 초간단 3가지 방법

반응형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국민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가입자 혹은 지역가입자의 보험료 납부를 확인시켜 주는 서류로 대출을 받거나 소득 증빙 등을 확인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석 발급은 간단한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 중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 방법은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 프린터만 있으면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 하다. 프린터가 없다면 PDF로 파일 저장을 한 다음 프린터가 있는 PC에서 출력하여도 괜찮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쉽게 발급 및 출력까지 가능하니 차근 차근 따라 해 보도록 하자.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 보험료 납부확인서 → 로그인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인터넷 발급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한다. 납부확인서 발급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한데 회원가입 없이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다. 간편 로그인은 토스, KB모바일 인증서, 패스 앱, 페이코, 네이버, 신한인증서, 카카오톡, 삼성페이 (8가지) 인증을 통해 로그인인 가능하니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된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2. 세부 보험 선택(건강, 장기요양, 건강보험, 장기요양) 출력 및 팩스 전송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출력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출력 방법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출력하기 전에 본인이 필요한 세부 보험을 체크한 다음 우측 아래 출력 및 팩스 전송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된다. 만약 PDF로 저장을 원하시면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가능하며 본인의 주민등록 앞 6자리가 비밀번호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건강보험 관련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 THE건강보험 어플(앱)

THE건강보험 어플을 이용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다. THE건강보험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다음 메뉴에 있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통해 발급 가능하며 팩스로도 전송이 가능하니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다.

 

  • THE건강보험 어플(앱) → 메뉴 → 조회 → 보험료 납부확인서

PC에서 동일하게 간편 로그인으로 접속하여 출력이 가능하니 모바일로 발급받아도 되시는 분들은 모바일 발급이 가장 간단하니 추천드린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 무인 민원 발급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하려고 하는데 PC 사용이 어렵다고 하면 거주지 근처 무인 발급기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다. 무인 민원 발급기에서는 다양한 증명서,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으니 위치를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거주지 근처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를 알 수 있으니 본인이 있는 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를 확인해보자. 무인 민원 발급기에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무료 출력이 가능하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 소득과 재산 조건 강화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보자

 

퇴사 이후 건강보험료 처리 방법 : 피부양자 등록, 지역가입자, 임의계속가입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 내용 정리 : 건강보험료 계산 포함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