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AI 챗봇 관련주 총정리 6종목 : 대장주, 테마주

반응형

챗GPT(AI 챗봇)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23년이 시작되고 가장 핫한 이슈는 챗GPT(AI 챗봇)인 것 같다. 물론 국내외를 막론하고 챗GPT 관련주가 큰 폭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주식시장에서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 챗 GPT(AI 챗봇)로 연관된 관련주와 각 종목의 선정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챗GPT가 왜 이렇게 이슈가 되었을까? 챗GPT는 대화형 인공지능으로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출시 두 달 만에 가입자 1,000만을 돌파하였다. 간단한 가입절차와 무료 서비스 제공이 큰 장점이었으며 간단한 질문에도 엄청난 분량의 답변으로 사용자를 사로잡았으며 IT기업들의 엄청난 투자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챗GPT 관련주 총 정리

 

챗GPT가 주식 시장에서 떠오르는 이유는 미래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다. 그에 따라 글로벌 IT기업인 구글, MS를 포함하여 국내에서도 카카오, 네이버 등 챗GPT 출시를 빠르게 앞당기고 있는 상황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챗GPT 관련주가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챗GPT와 연관되어 시장에서 조금이라도 주목받은 종목들을 총 정리하였다.

 

이미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종목도 있기 때문에 주식 투자에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고 급등한 종목은 가파른 하락으로 투자 심리를 위축시킬수 있으니 충분히 분석하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1. 솔트룩스 : 챗GPT 대장주

 

솔트룩스는 B2B, B2G 인공지능, 빅테이터 솔루션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구축 혹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사업을 영위한다. 대화형 인공지능, 증강분석 빅데이터 사업 및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솔트룩스 : 챗GPT 관련주 편입 이유

AI,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사업을 진행 중이며,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챗봇 서비스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화 및 지식기반 챗봇 서비스인 '루시아(LUXIA)'를 출시 예정

 


2. 유엔젤 : 챗GPT 유망주

유엔젤은 국내외 유, 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이동통신 관련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공급업이 있다.

 

유엔젤 : 챗 GPT 관련주 편입 이유

유엔젤의 AI통화 연동 솔루션이 구글, 아마존 AI 플랫폼에 연동된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AI 간의 1:1 혹은 1:다수의 통화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챗GPT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3. 코난테크놀로지 : 챗GPT 부대장(관련주)

 

코난테크놀로지는 딥컨버세이셔널에이전트(코난챗봇), 딥비전(코난와처), 딥스피치(코난보이스, 코난리스너) 등이 있다. 딥텍스트애널리스틱 제품군 하위에 코난서치, 코난애널리틱스, 코난BI, 펄스케이 포함되어 판매 중이며 스마트 워크와 스마트라이프 실현을 위해 AI제품/서비스를 라인업 하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 : 챗GPT 관련주 편입이유

사진과 영상 데이터를 식별, 수집하는 AI소프트웨어 회사이며 스마트워크와 스마트라이프 실현을 위한 AI제품 및 서비스 라인업으로 챗봇 관련주로 선정되어 있다.

 


4. 마인즈랩 : 챗GPT 관련주

마인즈랩은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연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AI 기초 알고리즘 개발부터 AI데이터 구축 응용서비스 개발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인즈랩 : 챗GPT 관련주 편입이유

AI기초 알고리즘 개발 및 데이터 구축, 응용 서비스 개발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공인간, 스마트 팩토리, 컨택센터 등의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챗GPT 관련주로 이슈가 발생할때 주목을 받고 있다.

 


5. 비트나인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술기업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그래프 기술 전문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니다. 주요 사업 모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license 판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서비스 판매이다.

 

비트나인 : 챗GPT 관련주 편입 이유

비트나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으로 'AgensGraph'를 출시한 국내 유일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 보유하고 있다. 이미 인텔, 삼성 SDI 등 50여 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한 상황으로 알려져 있다. 챗GPT 이슈로 인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소요가 확산될 전망이다.

 


6. 오브젠 : 네이버 챗봇 관련주

오브젠은 마테크 분야의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마케팅, 인공지능 기술 전문기업으로 고객의 일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연결, 분석하여 고객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 금융사(KB금융, 신한, 우리, NH, 삼성, 하나, 신세계, CJ 등 은행, 카드, 보험,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였다.

 

오브젠 : 네이버 챗봇 관련주 편입 이유

오브젠은 상장과 동시체 챗봇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다. 오브젠의 2대 주주는 네이버 클라우드로 네이버 클라우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네이버 챗봇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다.


챗GPT, 챗봇 관련주는 이외에도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종목들이 많이 있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테마인 만큼 주가의 등락이 심하기 때문에 주가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에 언급된 챗GPT, 챗봇 관련주 이외에도 모비데이즈, 리노스, 핸디소프트, 에스넷, 이노룰스 등 다양한 종목이 있지만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종목이 너무 많을 때는 도움이 되지 않고 투자 심리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종목 공부에 참고용으로 사용하도록 하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