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 나이 :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반응형

국민연금은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보장제도로 기초생활보장을 주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노령연금이 대표적인 국민연금 중 하나이다. 국민연금은 보험원리에 따라 운영되며 가입자, 사용자가 일정 금액의 보험료를 납부하여 소득 상실, 사회적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다양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소득이 있는 사람들이 4대 보험 중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이유 중 하나가 사회보장제도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고 추후에 납부한 사람들도 조건이 만족 된다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이 중에서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노령연금에 대한 수령 조건 및 예상 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국민연금(노령연금) 수령 나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국민연금은 대부분 노령연금일 것이다.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활동을 하지 못할 경우에 지급되는 급여로 가입기간과 연령, 소득 활동에 따라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다.

 

일단 국민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어야 되고 지급 개시 연령이 되어야 노령연금을 수령할수 있다. 아래는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나이이다.

출생연도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조기 수령나이
1953 ~ 56년 61세 56세
1957 ~ 60년 62세 57세
1961 ~ 64년 63세 58세
1965 ~ 68년 64세 59세
1968년생 이후 65세 60세

국민연금 조기 수령은 기본 연금액에서 감면된 금액을 받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경제 정책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국민연금을 수령할 시기가 다가왔을 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 계산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어느 정도 국민연금이 들어오는지 알고 있다면 미래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확인 하기 ☜☜☜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www.nps.or.kr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확인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인증 유무에 따라 계산하는 방법이 있고, 인증을 하면 예상수령액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인증 방법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1.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하기 이후 인증하고 예상연금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인증은 간편 인증을 통해 휴대폰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혹시 인증 과정이 불편하시다면 위에 있는 인증 없이 예상 연금 계산하기를 누르시고 소득 및 가입기간을 입력하시고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인증 이후 국민연금 예상액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

3. 예상 수령액 확인 가능 (세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아직 저는 가입기간이 10년 이상 되지 않아 아무것도 조회가 되지 않지만 가입기간이 충족되시는 분들은 예상 연금액이 나올 것이다.

 

알아두면 좋은 경제 이야기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표

아래 표는 국민연금 가입기간, 소득 평균에 따른 예상 수령액을 보실 수 있다. 아직 수령 조건이 되지 않지만 대략적인 예상수령액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된다.

 

평균소득 150만 원 이하 기간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표

평균소득 160만 원 ~ 350만 원 이하 기간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평균소득, 기간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평균소득 360만 원 ~ 524만 원 이하 기간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기간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