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반응형

국민연금은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 활동을 하지 못할 경우에 가입기간과 연령, 소득에 따라 지급되는 사회보장제도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국민연금은 노령연금에 해당합니다. 소득이 있는 사람들에게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4대 보험의 하나로 국민들의 기초생활보장의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럼 우리가 납부하고 있는 국민연금이 현재 얼마 정도 납부하였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느정도 국민연금이 수령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들의 고령화가 진행 됨에 따라 추후 국민연금 수령액이 줄어 들것이라는 우려가 있지만, 우리가 노후 설계를 위한 국민연금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아래 절차를 확인하고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으로 들어가서 아래 절차대로 확인을 하시면 된다.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www.nps.or.kr

 

1. 국민연금 납부 조회 방법 → 가입 납부내역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2. 간편 로그인, 인증서, 카카오페이 로그인 필수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로그인은 간편로그인, 인증서, 카카오페이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만약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된다.

 

 

3. 가입 내역 조회

아래 사진과 같이 총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댕 페이지에서는 최소 가입기간이 충족 되었을때 예상 연금 금액까지 확인 할수 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미래 노후 계획을 위한 국민연금은 꼭 필요한 정책 제도인 만큼 본인이 얼마를 납부하고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국민연금 외에 노후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 중요하지만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국민연금을 꼭 체크하고 넘어가야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국민연금 수령 나이 :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증여세 계산 쉽게 하기 : 면제 한도액, 세율, 아파트 증여세 계산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 산정, 계산 기준 : 소득, 재산, 자동차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 소득과 재산 조건 강화

 

고용보험 실업급여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조건 및 수령기간, 신청방법

 

자영업자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급조건 : 창업, 폐업 준비 시 꼭 알아야 할 정보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